PeopleTV 참여연대 팟캐스트 2014-12-12   734

[팟캐스트-참만세] 우리는 왜 노동문제를 외면하는 것일까?

요즘 국민들의 눈과 귀를 막는 언론환경 속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전달하는 시민미디어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에 참여연대는 20주년을 맞아 적극적으로 대안미디어사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 출발이 참여연대 팟캐스트입니다. 이 팟캐스트는 무엇보다 참여연대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려서 참여연대의 확성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팟캐스트-참만세] 우리는 왜 노동문제를 외면하는 것일까? (녹음 : 2014.12.09)

나는 노동자가 아니다? 노동에 대한 편견, 쌍용차와 씨앤앰, 그리고 노동자

쌍용차 대법원판결, 경비노동자 분신사망, 씨앤앰 비정규직 노동자 해고. 노동하는 사람들이 점점 힘들어져가고 있습니다.

노동자들이 파업하고 해고 당했을 때, 시민들 가운데 몇 퍼센트가 지지와 연대를 할까요? 우리는 모두가 일하는 사람이지만 ‘나는 노동자’가 아니라고 선을 그으며, 노동자의 임금 인상이나 처우개선에는 고개를 돌립니다. 이 때문에 노동과 시민은 연대하지 못하고 문제는 해결이 안됩니다. 노동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노동과 노동자에 대한 인식도 바뀌어야 합니다. 노동전문가 하종강교수, 씨앤앰 노동자 김영수, 이동호씨, 시민 정예지씨와 함께 씨앤앰 비정규직 해고 문제를 살펴보고 우리 사회의 노동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 대해 얘기 나눠보았습니다.

첨부파일: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