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최태원, 손길승 회장 퇴진 찬성하는 소액주주 모입시다"

참여연대, 주주제안에 필요한 1% 지분 확보 위해 위임 요청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소장: 김상조, 한성대 교수)가 SK텔레콤 최태원, 손길승 회장의 퇴진을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는 지난 19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밝힌대로, 이번 SK텔레콤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들의 사퇴를 권고하는 주주제안을 할 예정이다. 경제개혁센터는 주주제안에 필요한 1% 이상의 지분확보를 위해, SK텔레콤 주식을 소유한 소액주주들과 기관투자자들에게 동의와 위임을 요청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특히 SK텔레콤 소액주주들의 동참여부가 관건이라고 보고 이들의 관심과 위임을 호소하고 있다.

이 일의 실무를 담당하는 이수정 간사는 "얼마전 구속된 손길승 회장과 이미 유죄판결을 받은 최태원 회장이 사퇴하는 것이 SK텔레콤의 기업가치를 유지할 수 있는 길이다. 그뿐 아니라 이미 SK텔레콤은 정관을 통해 금고 이상의 처벌을 받은 이는 이사직을 수행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라며 "있는 규정을 준수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룹 오너를 퇴진시키라는 주장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SK텔레콤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많은 SK텔레콤 소액주주들이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에 동의와 위임을 보내줘야 가능하다"며 소액주주들의 참여와 도움을 요청했다.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의 최태원, 손길승 회장 사퇴권고 제안에 동참할 SK텔레콤 소액주주들은 1월 29일까지 우편이나 팩스를 통해 위임장을 보내주면 된다. (문의: 경제개혁센터 박근용 팀장, 이수정 간사 02-723-5052, pec@pspd.org)

다음은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가 SK텔레콤 소액주주들에게 보내는 의결권 위임 호소문이다.

 

불법 경영진 최태원, 손길승 이사의 사퇴권고안을 제출하기 위해서는 SK텔레콤 소액주주 여러분의 동의와 위임이 필요합니다.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소장: 김상조, 한성대 교수)는 오는 3월에 개최되는 SK텔레콤 제20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태원, 손길승 회장의 사퇴를 권고하는 주주제안을 하기 위해 1월 29일까지 SK텔레콤의 소액주주를 모집합니다.

 

최근 계열회사에서의 분식회계, 배임 등 불법행위로 인해 형사처벌을 받은 최태원, 손길승 이사는 금고 이상의 형이 확정될 경우 자동적으로 이사의 지위를 상실하도록 한 SK텔레콤의 정관규정에 의해, 조만간 SK텔레콤의 이사직을 유지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를 것이 확실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SK텔레콤으로 하여금 부실계열회사를 지원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참여연대는 이들이 조기에 사퇴하는 것이 SK텔레콤의 기업가치 유지에 최선의 길이라고 판단하고 사퇴 권고안을 주주제안하기로 결정하고, SK텔레콤 주주들의 동의와 위임을 구하고자 합니다.

 

주주제안은 작년 주주총회일을 기준으로 하여 주주총회일 6주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1% 이상의 지분을 모아야 합니다. 따라서 주주들께서는 별첨한 주주제안 위임장을 작성하셔서 실질주주증명서와 함께 2004년 1월29일까지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주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별첨: 위임장 (위임장다운로드)

 

문의: 경제개혁센터 박근용 팀장, 이수정 간사 (02-723-5052, pec@pspd.org)

 

주소: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175-3 안국빌딩 신관3층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

 

팩스: 02-723-5055)

 

최현주 기자

 

첨부파일: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