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감시센터 일반(ts) 2009-03-09   1419

국민들이 지어준 별명 등 정부 1년 평가자료 전달

○○상조’ 등 국민들의 이명박 정부 1년 평가를 담은 ‘별명’ 청와대 전달

 참여연대는 지난 2월 23일 부터 3월 5일까지 이명박 정부 출범 1년 동안의 시민들의 기억을 정리
하고 이명박 정부 1년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평가하기 위한 온라인 캠페인 ‘ㄱ’(기억)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모인 이명박 정부에 대한 평가서와 별명, 편지 등을 3월 9일 청와대에 전달했습니다.


 참여연대가 이명박 정부 1년 평가 온라인 캠페인 ‘ㄱ프로젝트’는 이명박 정부를 한 줄로 평가하는 이명박 정부 ‘작명소’, 대통령에게 시민들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한 ‘MB에게 편지를!’, 이명박 정부 1년 동안 삶이 달라진 것을 찾아보는 ‘사라진 것, 돌아온 것’, 이명박 대통령의 어록을 모아보는 ‘어록모음’등의 코너가 있었으며 640여 건의 별명을 지은 작명소를 비롯하여 770여건의 네티즌의 참여가 있었습니다.


 네티즌들이 이명박 정부 ‘작명소’를 통해 지어준  640여 개의 별명에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밀어붙이니까 “○○상조정부”, 아마추어라고 비판한 사람보다 더 못하니까 “동네축구정부”, 747공약을 패러디한 칠만한 사기는 다 치고 있기 때문에 “747정부”라는 비판을 담은 별명 등이 있습니다.


 참여연대는 네티즌들이 지어준 이명박 정부의 별명 중 중복된 것 등을 제외한 ‘국민들이 지어준 별명’ 290개와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내는 편지 시즌2, 참여연대의 이명박 정부 1년 평가서 등 이명박 정부 1년 평가 자료를 청와대에 전달했습니다. 참여연대는 평가자료를 전달하며 이명박 정부 1년을 시민들이 평가한 소중한 기록이므로 대통령기록물로 등록하여 관리할 것을 요청했으며 대통령 기록물이 관리되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이명박 정부 1년의 평가 온라인 캠페인 ‘ㄱ’프로젝트는 참여연대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 (https://www.peoplepower21.org/event/mb1year/)를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TSe2009030900_보도자료.hwp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