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흔들림 없는 국정운영’? 국민들과 싸우겠다는 것인가

2016년 10월 28일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 흔들림 없는 국정 운영? 우리도 흔들림 없는 퇴진 요구!

2016년 10월 28일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에서 흔들림 없이 퇴진을 요구하겠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전달했다. <사진=참여연대>

 

‘흔들림 없는 국정운영’? 국민들과 싸우겠다는 것인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오늘(10월 28일)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박 대통령이 국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흔들림 없는 국정운영을 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향에서 심사숙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통령직을 당장 그만두라는 국민들의 요구를 정면으로 무시하는 태도이다. 국민들은 국정공백에 대한 우려보다, 국정운영의 자격도 능력도 없는 대통령이 현직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훨씬 높다. 감당할 수 없는 국정운영의 책임은 국민과 정치권에 맡겨 두고 당장 내려놓는 게 맞다. 

 

일각에서는 인적 쇄신 차원에서 청와대 참모진 일부를 교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대통령의 국정 농단에 절대적 책임이 있는 참모진과 비리 의혹까지 사고 있는 안종범 수석 등에 대한 교체는 지극히 당연한 조치이다. 하지만 이 수준으로 은근슬쩍 넘어가려 해서는 안 된다. 대통령을 포함한 이들 모두는 수사 대상이지 공직을 그만둔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대통령은 국민들과 싸우지 말고 당장 국정운영에서 손을 떼야 한다.  

 

* 박근혜-최순실게이트 참여연대 회원님들과 의견 나눔자리, 10.29(토) 오후 4시30분 청계천에서 뵙겠습니다.  이어 오후 6시에는 ‘시민들과 함께 박근혜 OUT을 외쳐요’ 집회에 합류합니다.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