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모집-7/13(화) 마감] 참여연대 2기 ODA리서치펠로우 모집

안녕하세요.

 

참여연대 ODA정책위원회는 한국의 대외원조(ODA) 정책을 감시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국제개발협력기본법 등 법제정과 관련한 모니터링, 한국 ODA정책 조사 및 분석 보고서 발간, 2011년 국제개발협력에 관한 고위급회의(HLF-4)에 대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국제사회는 새천년을 시작하면서 그 첫째 목표로 빈곤퇴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빈곤의 문제는 세계평화와 안정을 위해서 해결해야 할 가장 긴급한 과제로 국제 개발 협력이 최대 관심사안이 되었습니다. 한국은 지난해 DAC에 가입하면서 수원국과 공여국의 가교 역할을 요청받고 있습니다.

 

국제연대위원회는 ODA의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올바른 목적과 투명한 실행절차,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의 원칙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제사회의 ODA관련 합의와 원칙을 연구조사하고 국내 ODA관련 정부/비정부 기구의 정책과 활동에 다양한 방식으로 개입하고 감시하고 있습니다.

 

이 활동의 연구과정으로 함께할 펠로우십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 모집분야 : 국제연대위원회 ODA(공적개발원조) 리서치 펠로우 0명

○ 지원자격 : ODA 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 (개발학, 국제협력 등 관련 경험자 우대)

○ 활동기간 : 선발이후 ~ 2010년 10월 1일(최소 3개월)

○ 활동내용 : 2010년 ODA정책보고서 발간을 위한 관련 문헌 조사연구, 기타 위원회가 부여하는 주제에 대한 연구조사
[참고] 1기 리서치 펠로우는 2009년 정책보고서<유상원조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과제>를 함께 준비했습니다.

○ 활동조건 : 재택 연구 활동을 중심으로 하되, 월 2~3회 조정회의 참석, 보수는 무급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활동경비 지원

○ 인센티브 : 활동 종료 시, 펠로우십 활동 추천서, 수료증

 

○ 접수 및 발표

– 서류접수 마감: 2010년 7월 13일(화) 오후 6시 (경우에 따라 면담)

– 결과발표: 개별 통보

○ 제출서류

– 이력서, 자기소개서 (첨부한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 접수방법 : e-mail만 가능 (silverway@pspd.org)

국제연대-resume.hwp

※ 서류는 제시된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하신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참여연대국제연대 지원”이라는 제목으로 silverway@pspd.org로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_PSPDAD_##]

첨부파일: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