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참여사회 2014년 10월 2014-09-29   1130

[통인뉴스-축하메시지] 참여연대 스무살, 축하합니다

참여연대 스무살, 축하합니다!

참여사회 2014년 10월호 (통권 215호)

김중훈 회원

참여연대와 함께 더불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며, 나라 걱정 그만하고 앞으로 나의 삶을 걱정하는 사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저는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꿈꿉니다.

박용태 회원

축하합니다. 참여연대 나이가 벌써 스무 살이 되다니 큰 기대가 앞섭니다. 항상 약자 편에서 부도덕한 권력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파수꾼의 길은 영광의 길이라고 생각하고 함께 동참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사회 2014년 10월호 (통권 215호)

김조광수 영화감독

저는 우리 사회의 소수자들과 함께 한 참여연대가 정말 좋습니다. 지난 20년처럼 참여연대가 세상을 바꾸는 일에 앞장설 것을 믿습니다. 참여연대, 참 고맙습니다. 

이응제 회원

참여연대, 스무살! 성년 됨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건강한 사회의 큰 디딤돌로 전진하기를!

김광식 회원

참여연대가 발전한 것은 회원 여러분의 수고도 있으나 상근자 여러분의 수고가 지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사회 2014년 10월호 (통권 215호)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참여연대는 더 좋은 사회를 꿈꾸며 함께 세상을 바꿔보자고 했던 시민들의 꿈이 하나 둘 영글고, 그 꿈이 현실로 만들어지던 시민의 꿈터이자 일터였습니다. ‘함께 만드는 꿈은 현실이됩니다.’ 참여연대 스무살을 축하하며.

고은광순 회원

참여연대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복지국가, 통일국가, 진화하는 국가의 중심 깃발을 잡고 가는 참여연대, 감사합니다.

김진수 회원

참여연대 창립 20주년을 축하합니다. 불편부당한 법과 제도, 공권력과 거대 자본의 횡포 앞에, 소수의 권익을 지키려는 참여연대의 쉼 없는 노력은 민주사회 민주시민 건강한 대한민국의 파수꾼입니다. 

이동욱 회원

어떠한 바람에도 흔들림 없이 나아가는 참여연대가 되길 희망합니다.

한상권 회원

정의의 힘, 진리의 힘은 참여연대의 원동력! 참여연대 파이팅!

김종배 회원

축하합니다. 보름달만큼이나 빛이 되어 우리를 비추리라. 영원하리. 사랑합니다.

참여사회 2014년 10월호 (통권 215호)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기자

진보와 보수가, 여당과 야당이, 정부와 시민사회가, 노동자와 경영진이 머리를 맞대고 행복사회를 향한 ‘20년의 약속’을 만들어내야 한다. 20년이면 정권이 네 번 바뀐다. 어떤 정권이 들어서더라도 20년간 흔들림 없이 추진해야 할 핵심가치와 핵심 아젠다를 만들어보자.

최병욱 회원

스무 살 참여연대! 더욱 힘차게 정의사회 구현하고, 더욱 성장하는 참여연대! 아자 아자!

김일선 회원

20년, 참여연대의 힘은 정의입니다. 정의를 지탱하는 힘은 활동을 가능케 하는 사람과 행동과 재원입니다. 참여연대는 황소걸음으로 커 갈 것임으로 확신합니다. 참여연대 창립 20년, 화이팅!

박성우 회원

20주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권력의 감시자라는 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윤병한 회원

여러분 모두 자랑스럽습니다. 우리 모두 진정한 의미의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기로 해요. 감사합니다.

표창원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 대표

우리 함께, ‘수긍할 만큼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윤수 회원

우리에게 참여연대가 있어 참 든든해요! 당당하고 품격 있는 참여연대 멋져요!

참여사회 2014년 10월호 (통권 215호)

김남훈 WWE/UFC 해설위원

조금 덜 치열한 사회, 조금 더 약자에게 기회를 주는 사회. 참여연대와 제가 함께 꾸는 꿈이 아닐까요.

참여사회 2014년 10월호 (통권 215호)

박혜진 방송인, 전 MBC 아나운서

모든 구성원들이 각자의 철학과 양심에 따른 생각을 두려움 없이 말할 수 있는 사회, 그리고 권력과 자본에 의한 통제 없이 구성원들 스스로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사회를 꿈꿉니다. 참여연대 20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박인옥 회원

장하십니다. 참여연대와 함께한 20여년의 세월이 유수깊이 흘렀습니다. 아무쪼록 꿋꿋하게 진척하여 그늘진 곳의 백성을 돌보고, 힘을 실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최철진 회원

창립 20주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매서운 눈으로 파수꾼 역할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 응원합니다!

예신희 회원

뚜벅뚜벅 그 길이 있어 우리들이 오늘을 살아갑니다. 참여연대와 함께 다시 한 번 홧팅!

참여사회 2014년 10월호 (통권 215호)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참여연대에 참여하면서 가졌던 시민사회의 투명성, 연대성, 참여성, 헌신성의 가치를 열심히 견지하면서, 저에게 새롭게 맡겨진 일을 수행하려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다 같이 꾸는 꿈은 희망의 꿈입니다.

김경희 회원

축하해요! 참여연대!! 사랑해요! 참여연대!!

참여사회 2014년 10월호 (통권 215호)

홍세화 〈말과활〉발행인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 기본소득제가 이 땅에 실시되는 꿈입니다. 기본소득제가 실현되도록 우리 함께 꿈을 꿉시다. 그러면 기본소득제는 꿈이 아니라 이미 현실이 될 것입니다.

배동인 회원

참여연대 20주년 건투해오심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줄기차게 나아가길 기원합니다.

조셉 거슨 미국친우봉사회AFSC

민주주의와 정의, 평화를 위해 헌신해 온 것을 축하드립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참여연대와 함께 일할 수 있어서 큰 영광이었습니다.

주천행 회원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20주년을 맞은 참여연대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미래세대를 위한 빛과 소금이 되어주길 모두 함께 힘써주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박태희 YB밴드 베이스

참여연대 20주년 된 거 축하드립니다. 참여연대 회원이 된지 10년이 조금 넘었는데요, 참여연대는 시민의 가족이자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손들에게 귀한 유산이 될 거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구병진 회원

꿋꿋하게 잘 자라온 참여연대 이제 더 뿌리 깊은 나무처럼 든든하네요.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변함없이 같이 갈 겁니다.

김진혁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보다 많은 이들이 고통 받는 이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함께 아파하고, 고통의 짐을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다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며.

맹봉학 회원, 배우

우리 한번 나부터 변하자. 나부터 낮은 자세로, 그리고 연대하고 같이 협력하자. 그러면 좋은 세상이 올 겁니다.

김성재 회원

청년이 된 참여연대여, 패기와 호연지기로 소신을 가지고 활기차게 앞으로 행진하자!

장성덕 회원

갈수록 화려해져 가는 세상에 소박한 모습을 트레이드 마크로 유지해 주세요. 그간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