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게시판😃

참여연대 회원들의 사랑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마감] 참여연대 산사랑과 둘레길 함께 걸어요

자유게시판
작성자
활기차차장
작성일
2020-11-10 18:39
조회
1248

산사랑 둘레길 걷기


 


 


2020 가을 둘레길 걷기


"참여연대 산사랑과 함께 걸어요"


 


쾌청한 가을, 회원님을 만나고 싶어요!


#회원가을만남 그 첫 번째 시리즈

참여연대 회원모임 '산사랑'의 안내로 둘레길을 걷고, 쉬는 시간에는 참여연대 활동 이야기도 나누는 시간, <참여연대 산사랑과 함께 걸어요>를 진행합니다.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소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니 시간 되시는 날짜에 꼭 함께 해주세요.


 


♣ 둘레길 걷기 코스와 일정


  • 10/18(일) 관악산 둘레길 - 오후 1시 석수역 1번출구 맞은편 파리바게트 집결 (김태원 산행대장)
  • 11/01(일) 북한산 둘레길 6구간 - 오전10시 길음역3번출구 집결 (심현덕 산행대장)
  • 11/14(토) 아차산길 - 오전 10시 5호선 아차산역 2번출구 집결 (조성신 산행대장)
  • 11/28(토) 남한산성 - 오전10시 8호선 남한산성입구역 1번출구 집결 (심현덕 산행대장)


>> 둘레길 걷기 신청하기 


 


 


♣ 둘레길 걷기, 이렇게 진행됩니다


  1. 단풍을 즐기며 둘레길을 걷고 참여연대 활동(공익제보자 편지쓰기, 한반도 평화 인증샷 찍기 등)에 함께합니다.
  2. 코로나19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쓴채로 걷고, 집합 인원수를 10명 가량으로 제한합니다.
  3. 쉬는 시간에도 거리두기와 안전수칙을 지키고, 뒤풀이는 하지 않습니다.

 


♣ 주의


  • 코스 난이도 중하
  • 1명당 1번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일부 코스는 조기 마감 될 수 있어요.
  • 출발 전 체온 체크 합니다. 당일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자진해서 불참해 주세요.

 



 


코스 안내


관악산 둘레길 (서울둘레길 관악산코스 5-2)


석수역에서 출발해 삼성산을 거쳐 관악산일주문에 도착하는 약 3시간 20분 걸리는 코스입니다. 관악산이라고 하면 높은 고도로 등반을 위한 산행을 떠올리지만 이번 코스는 관악산의 둘레길을 따라서 무난하게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특히 자연경관이 매우 훌륭하고 호압사, 천주교삼성산성지 등 역사문화유적이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어 볼거리 또한 매우 풍부합니다. 대부분의 구간이 숲길이어서 서울의 산림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압사  천주교삼성산성지  서울둘레길 스탬프북


(왼쪽부터) 호압사 / 천주교삼성산성지 / 서울둘레길 스탬프북


 


관악산둘레길 참가하시는 분중 희망자분들께는 서울둘레길 스탬프북도 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가을 관악산코스를 시작으로 서울둘레길을 주욱 걸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걸을 길을 잘 소개해 놓은 블로그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https://bit.ly/2GTJBfG


 


북한산 둘레길 (북한산둘레길 6구간)


형제봉 입구에서 출발해 평창마을길을 따라 사자능선이 어우러진 곳을 걷는 약 2시간 30분 코스입니다. 마을길이다보니 전 구간이 아스팔트길이지만, 걷는 동안 양쪽으로 북악산, 인왕산, 북한산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걷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이 가득한 구간입니다. 6구간에는 혜원사, 청련사, 보각사, 전심사 등 여러 자그마한 불교사찰들과 한옥과 양옥 등 각양각색의 주택들도 지나게 되어 마을구경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북한산둘레길도 서울둘레길에 포함되므로 희망자분들께는 서울둘레길 스탬프북을 나눠드릴 예정입니다. 저희가 걸을 길을 잘 소개해 놓은 블로그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https://bit.ly/347B8Pe


 


삼각한 청련사  평창마을길  평창마을길


(왼쪽부터) 삼각산 청련사 / 평창마을길 풍경1,2


 


아차산 둘레길


아차산역-아차산 생태공원-고구려정-아차산-용마산 갈림길-갈림길-망우산 생태공원을 걷는 코스입니다. 서울과 구리시에 걸쳐 있는 아차산은 해발 287m의 야트막한 산으로 산세가 험하지 않아 구리와 인근 시민들이 가벼운 산행을 위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산 능선을 따라 산책하는 코스로 서울 둘레길 중 전망이 가장 뛰어난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마산과 아차산은 정비가 잘되어있는 편안한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특히 아차산은 정비가 잘 되어 있을 뿐만이 아니라 아차산보루 등 역사, 문화자원이 풍부해 다양한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또한 아차산 생태공원으로 인해 볼거리가 다양하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아차산생태공원  고구려정


(왼쪽부터) 아차산 생태공원 / 고구려정


 


(코스 안내는 계속 추가 예정)


 




♣ 문의 : 참여연대 시민참여팀 (02-723-4251 / 010-4271-4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