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게시판😃

참여연대 회원들의 사랑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참여연대 집행부에게 대한애국당광화문천막철거 관련해 관심을 촉구합니다

자유게시판
작성자
최용규
작성일
2019-06-25 22:44
조회
247

저는 2014년 참여연대회원으로 가입한 이후 지금까지 전화도, 이런 게시판 글도 남긴적이 없습니다. 단지 회원으로 회비만 지금까지 냈습니다.


오늘 이 글은 쓰는 것은 기대했지만, 참여연대 집행부가 알아서 하겠지, 이런 막연한 기대를 햇지만, 오늘 회원으로써 통화하고 난 후, 그것도 5년동안 한번도 한적없다가 처음했는데, 웬지 통화후, 이것만은 아니다싶어 글 올립니다.


오늘 서울시에서 광화문광장 대한애국당천막 철거 행정대집행을 했지만, 이 대한애국당은 - 지금은 우리공화당이지만 - 마치 서울시 행정을 비웃듯 바로 다시 천막을 세웠습니다.


아시다시피 대한애국당은 공당으로써 법과 제도를 지켜야만하는 조직입니다. 일반 조직 내지 단체가 아닙니다. 모범을 보여야하는 공당입니다. 이런 조직이 오히려 법을 무시하고, 법 위에서 법을 조롱하며며, 서울시 행정 집행을 우습게 여기면서, 공권력을 짓밟고, 자신들의 주장만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 예전 본인들의 사리사욕과 기만에 문제를 제기하면 고문하고, 탄압하고, 감옥보내는 그런 행태에 완전 물들여져있던 친일과 친미와 군사정권의 하수인들이 이제 늙어 다시금 자기들 마음대로 법을 어겨가며, 마음에 안들면 그냥 짓밟고, 무시하는 그 행태를 늙어서도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걸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이 문제를 제기한다 하여, 긁어 부스럼 만들어 판을 키워 오히려 대한애국당의 정치적환경을 유리하게 만든다 생각하지 않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는 소위 공당이 법위에서 법을 농락하는 아주 몰염한 만행이기 때문입니다.


참여연대는 대한애국당의 대표인 조원진을, 형법상 어떤 법위반 죄목을 적용할수있을지 모르겟지만, 고민하여 검찰에 고발해야 합니다.


설혹 백번천번 양보해 검찰조사후, 법원에서 무혐의 판결이 나더라도, 일단 이들이 불법인줄 알면서도 반복적이고 불법적행위를 작심하고 계속함에 대해, 참여연대가 문제를 제기했다는 것을 대내외에 천명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는 문제를 키워 대한애국당의 존재감을 부각시키는 것이 아님을 숙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대한애국당의 광화문 광장 천막철거를 원했던 모든 서울시민을, 애국당이 오늘 천막을 재설치함으로써, 완전 우롱했음을, 참여연대는 서울시민을 대신해, 대한애국당을 지켜만봐서는 안됩니다.


이를 자행하게 만든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를 형사고발함으로써, 법과 정의가 살아있음을 참여연대가 보여주어야 합니다.


시민단체로써 방관하지 않았으면, 회원으로써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