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게시판😃

참여연대 회원들의 사랑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투투캠페인-인터뷰①] 지인을 회원으로 이끌어 준 김철빈 회원

참여연대365
작성자
이선희
작성일
2020-11-10 18:46
조회
1438

참여연대는 10월 22일부터 '투투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투투(to two) 캠페인은 지인 2명에게 참여연대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캠페인입니다.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힘내서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인이 참여연대 회원이 될 수 있도록 권유해 주세요.


 


<투투서포터즈>로 함께 해준 첫번째 회원은 김철빈 회원입니다. 


 


김철빈 회원님


<김철빈 회원>


 


1. 자기 소개 먼저 부탁드립니다.  


 


강원도 춘천에 거주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2. 최근 2명의 직장동료를 참여연대 회원으로 이끌어주셨다고 들었어요. 어떻게 회원가입을 권유하게 되셨나요?


 


직원들이 참여연대에 대해 이미 많이 알고 있었어요. 동료들에게  정부 지원을 받지 않는 유일무이한 시민단체고 건강한 역할을 많이 하고 있다, 부담없이 후원해달라고 했더니 흔쾌히 가입해주었습니다.


 


3. 회원가입 권유 해주셔서 선물로 ‘투투박스’를 보내드렸는데, 선물을 받아본 기분은 어떠신가요? 


 


가문의 영광이죠. 딸도 주고 와이프도 주고 잘 나눠썼습니다. 


투투박스


<참여연대 기념품 세트 투투박스를 보내드렸어요>


 


4. 2010년에 참여연대 회원으로 가입하셨던데, 어떤 계기로 가입하게 되셨나요?


 


누군가 권유해서 가입하게 된 건 아니었고,  참여연대에 대해서는 그 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후원을 해서 힘을 보태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때도 참여연대가 어떤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어서 그렇게 생각하게 된건데, 그 활동이 뭐였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하지만 참여연대 활동에 대해 호감을 가지고 있었고, 작지만 후원 회원이 되어서 힘을 보태는게 좋겠다고 생각어요.


 


5. 참여연대 활동을 보면서 칭찬하고 싶은 부분과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부족한건 없는 것 같아요. 세상을 바꾸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법과 제도를 바꾸는 것도 중요한데, 입법기관인 국회에만 맡기는게 아니라 시민의 노력으로 인해서 많은 입법화 성과를 내고, 그것이 국민들에게 혜택으로 돌아가는 것을 칭찬하고 싶어요. 


 


6. 지인을 회원으로 가입시킬 수 있는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건 아니구요. 더불어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한달에 1만원을 투자했으면 좋겠다고 하니까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흔쾌히 가입해 주었습니다. 
 


 투투캠페인 바로가기


 


▷ 투투서포터즈 인터뷰 ◁


[투투캠페인-인터뷰①] 지인을 회원으로 이끌어 준 김철빈 회원


 


[투투캠페인- 인터뷰②] 바른세상 만들기에 지인의 동참을 권유한 이석문 회원


[투투캠페인 - 인터뷰 ③] 사람을 만날때마다 회원가입을 권유하는 최연우 회원


[투투캠페인 - 인터뷰 ④] 참여연대를 믿고 응원하는 백년지기 이해숙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