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역사적 순간에 열렸던 재즈콘서트

 

[후기] 송미호트리오 재즈콘서트

 

 

역사적 순간에 열린 재즈콘서트 

 

지난 목요일, 탄핵을 하루 앞둔 역사적 순간에 카페통인에서는 송미호트리오의 재즈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 시국에 무슨 재즈냐고 말씀하실 수도 있겠지만, 재즈의 정신은 블루와 아웃이라고 합니다. 청와대 앞 100m까지 집회가 허용되었던 12월 3일, 백 만명의 시민들이 청와대 인근에서 박근혜 아웃을 외치던 그 마음과 잘 맞닿을 수 있는 음악이 재즈라는 생각이 듭니다.

 

 

                       20161208_재즈콘서트 (4)

 

이날 연주한 송미호 트리오는 베이스 송미호, 피아노와 아코디언 유승호, 드럼 최요셉으로 국내 실력파 재즈연주자입니다. 카페 창밖에는 겨울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연주는 전통재즈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베이스 송미호의 앨범<identical mind>에 수록된 자작곡의 연주는 겨울나무처럼 딱딱하게 굳어있던 몸과 마음을 녹여주고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었습니다. 한층 음악에 빠져들어 편안해졌을 때, 피아니스트 유승호의 앨범<Neo Traditional Jazz Trio>에 수록된 자작곡의 연주는 마치 파리에 카페에서 음악을 듣는 착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짧은 시간 파리로 떠났던 음악여행은 캐롤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재즈 음악의 따뜻함과 달콤함을 맛 볼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20161208_재즈콘서트 (2)    [카페통인]20161208_송미호트리오재즈콘서트

 

                       20161208_재즈콘서트 (5)

 

 

좋은 연주를 해주신 송미호 트리오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런 시국에 열린 재즈콘서트에 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토록 멋진 공연을 많은 분들이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다음번 송미호트리오 공연에는 많은 분들이 함께 재즈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더 알차고 좋은 행사로 카페통인에서 뵙겠습니다.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