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이야기 기타(od) 2013-09-30   2276

참여연대 피플파워 티셔츠 구입에 참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참여연대 사이트 주소가 ‘peoplepower21’라는 것은 다들 아시죠? 이 단어에서부터 참여연대의 정체성을 참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모토도 ’세상을 바꾸는 시민의 힘‘이잖아요. 참여연대를 알리는 데는 이만큼 좋은 단어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도 참여연대에서는 참여연대 티셔츠를 새로 제작했습니다. 지난 달 참여사회 광고 등을 통해 많이 보셨을 텐데요. 티셔츠에 크게 ‘피플파워’가 새겨져 있습니다. 티셔츠를 입는 순간, 내가 진정 시민으로서 힘을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불끈 들게 하는 마력을 가졌더라고요^^ 

티셔츠를 제작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 참여연대를 홍보하는 차원, 그리고 청년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약 한 달 좀 넘는 기간 동안 신청하시는 분들게 택배로 보내드리는 작업도 진행했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께서 신청해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참여연대 티셔츠 참여연대 티셔츠

특히 2-3장씩 사셔서 회원가입 용으로 주변 분들에게 선물을 하시기도 하던데 마음이 따뜻해 졌습니다. 그리고 여름 휴가철에 가족 분들과 함께 입기 위해 사시는 분들도 계셨고요. 길거리에서도 판매 홍보를 좀 했는데요. 아쉽게도 아동용 사이즈는 없었지만 제일 작은 사이즈를 입고 총총 걸음으로 가는 한 아이의 뒷모습이 얼마나 귀여웠는지요. 미래의 ‘피플파워’죠. 또한 최근 들어 국정원 규탄 집회에 모인 사람들 중에서도 ‘피플파워’를 입으신 분들이 뉴스에 크게 사진에 찍혀서 나오기도 한 것을 발견하고 참 반가웠습니다. 

참여연대 티셔츠

 

이렇게 알뜰하게 쌓인 수익금은 9월부터 참여연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12기 청년인턴들, 그리고 청년사업을 위해 쓰이게 됩니다. 미래의 시민활동가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더 많은 지원을 해주기 위해 앞으로 또 어떤 방법으로 기금을 마련할지 고민 중입니다. 앞으로 회원 여러분과 함께 ‘피플파워’로 머리를 맞대보고 싶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남은 피플파워 티셔츠 관련 문의는 참여연대 시민참여팀 02-723-4251 we@pspd.org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