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이야기 참여행사 2013-08-12   2797

[전시] 정영아 옷 전시회 – 자연을 만나다

 

정영아 옷 전시회 
자연을 만나다 – 흙, 빛, 바람

전시일정 2013년 8월 11일(수) – 8월 23일(금)

전시장소 참여연대1층 복합문화공간 카페통인 

 

전시제목 자연을 만나다 – 흙, 빛, 바람


장영아 옷 전시회 작품 사진

 

전시소개

문명이 발달되고 모든 것들이 편리해질수록 우리는 자연을 그리워하며 자꾸만 자연을 만나고 싶습니다. 그러한 마음을 담아 아름다운 빛깔의 감물 염색과 흙 염색등 자연에서 얻은 재료들을 사용하여 일상생활에 쓰임새가 있는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천연염색의 소재위의 다양한 모습의 사람의 얼굴은 함께 공생하는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의 얼굴은 수공예기법으로 판화를 제작하여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은 핸드메이드적 기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하여 일상에 지치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흙, 빛, 바람이 만들어내는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치유의 힘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흙: 지구의 표면을 덥고 있는 흙을 사용한 흙 염색은 인체의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독소가 제거되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노화현상을 더디게 합니다. 흙 염색을 한 천은 겨울에는 보온성이 좋고, 여름에는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줍니다.

 

빛: 오랜 시간의 자연의 빛의 발색으로 만들어지는 감물 염색은 열전도율이 낮아 여름에 시원하며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계절이 주는 다양한 빛에 따라 다양한 색상의 감물염색을 만들어 냅니다. 

 

바람: 다양한 모양의 바람의 모습을 담아 만들어진 자연소재의 브러치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손길이 담겨진 브러치 하나만으로도 기존의 옷이 아닌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장영아 옷 전시회 작품사진3

              장영아 옷 전시회 작품사진1 장영아 옷 전시회 작품사진2 

 

작가소개

정영아 AYU대표  (http://blog.naver.com/ayuhealing, ayuhealing@naver.com)

이화여자 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의상디자인과 재학

전 이새 (isae) 디자인실 팀장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