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이야기 참여행사 2020-05-11   2199

[회원온라인특강] 코로나 이후 공공의료 정책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

코로나 이후 공공의료 정책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

: 의료진이 과로하지 않아도 코로나19 막는 방법

2020년 5월 20일(수) 저녁 7시 30분 

특강-공공의료.png

정부의 방역으로 코로나19 확산이 크게 줄면서 현재 생활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태원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된 것처럼 언제든 2차 대유행이 일어날 수 있어요. 또 코로나 방역은 성공적이었지만, 공공병원 부족으로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고  치료자들이 집에서 대기하거나, 입원을 기다리다가 사망하는 확진자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감염병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공공병원 확충이 필요한데, 우리나라의 공공병상은 전체 병상의 10% 수준에 불과합니다. 코로나 이후의 공공의료정책, 어디에서부터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정형준 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 실행위원을 모시고 현황과 대안에 대해 이야기 듣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 특강 개요

– 일시 : 5월 20일(수) 저녁 7시 30분

– 방식 : 온라인 (zoom 사용) 

– 강사 : 정형준 (녹색병원 재활의학과장, 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 실행위원)

>>>특강 신청하기

◆ 강사 소개

정형준 사회복지위원회

정형준 녹색병원 재활의학과장 : 의사로서 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 실행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민중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활동하는 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 발행 <복지동향> 편집위원으로도 참여하고 있다.

◆ 참고 자료

복지동향 2020년 5월호 : 코로나19 한국사회를 바꾸다 >> 더보기


★★ [커밍순] 5월 특강 시리즈 ★★

1. 5.18 40주년 기념 특강 “나에게 다가온 5월이란” (자세히 보기>>클릭)

우리가 함께 이어나가야 할 보편적 정신으로서의 5.18은 어떤 모습인지 이야기 나눠요.

– 일시 : 2020년 5월 14일 저녁 7시 (강의+질의응답 2시간 정도 소요 예정)

– 장소 : 참여연대 1층 카페통인 (유튜브 참여연대 채널에서 생중계 예정입니다)

– 강사 : 김정인 춘천교대 교수 (참여연대 운영위원장)

2. 한 발 나간 검찰개혁 : 공수처 그 다음은?  (자세히 보기>>클릭)

: 문재인 정부 3년 검찰보고서 <한 발 나간 검찰개혁, 반발하는 검찰 권력> 발간 기념 

– 일시 : 5월 28일(목) 저녁 7시 

– 방식 : 오프라인 강의 +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 

– 강사 :  오병두 홍익대학교 법대 교수 (참여연대 사법감시센터 실행위원)

문의 : 참여연대 시민참여팀 02-723-4251 we@pspd.org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