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이야기 회원확대 2014-04-30   1398

[2014 회원확대캠페인 1탄] 가족에게, 회원가입을 권유해주세요

[2014 회원확대캠페인 1탄]

 ‘우린 참여연대 패밀리!’ 

– 가족에게, 회원가입을 권유해주세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가족에게 참여연대를 알리고, 

회원가입도 권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참여연대 회원가입 캠페인

허필두 회원(1999년 9월 가입)


“10살 아들 우리 찬영이가 태어날 때 참여연대 회으로 가입시켰습니다. 아이에게는 세상을 보는 잣대가 되고, 참여연대에는 작은 힘이나나 보태기 위해서요. 참여연대 행사 때마다 데리고 다니며, 시민참여의 중요성을 가르쳐주고 있죠“ 

 

 

그동안 친척에게, 부모님께, 자녀들에게…

참여연대에 대한 얘기를 해보지 않으셨다고요? 

이번 기회를 통해 참여연대도 알리고, 회원가입 권유도 해 보시는 것 어떠세요? 

그런데, 어떻게 회원가입을 해야 할 지 모르시겠다고요? 이렇게 한 번 설명 해보세요. 

“참여연대는 권력을 감시하는 시민단체야. 공익과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치, 경제 권력의 횡포를 감시하고 고발하는 활동을 주로 해. 뿐만 아니라, 부패방지법, 국민기초생활보장법처럼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제도를 도입하거나 개선하는 활동을 하고 있지. 

슈퍼갑의 횡포, 국정원 등에 맞서 싸우고 있어. 근데 이런 활동은 정부나 기업의 눈치를 보면 안되잖아. 그래서 회원들의 회비로만 운영하고 있지. 참여하는 만큼 세상이 바뀐다는 믿음으로 나랑 같이 참여연대 회원이 되서 좋은 세상 만들어보자”

 

또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참여연대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링크 

>> 참여연대 FAQ

 

그래도 어려우시다구요? 그렇다면 시민참여팀으로 연락주세요. 참여연대를 소개하고 싶은 분의 연락처(이메일, 집주소)를 함께 알려주시면, 시민참여팀에서 이메일로 회원가입 권유 메시지를 보내고 참여연대 홍보물을 우편 발송하겠습니다.

문의 : 참여연대 시민참여팀 02-723-4251 we@pspd.org

 

 

 

  참여연대 회원들은 ‘꿈을 만드는 사람들’ 

  – 20살 참여연대, 신입회원 2000명과 함께 ‘꿈을 현실로’ 만들고자 합니다 

 

참여연대가 지난 20년 동안 독립적이고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참여연대를 지지하고 실천을 함께 해 준 회원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특히, 회원들이 내주시는 정기회비 덕분에 정부지원금 한 푼도 받지 않고, 국가권력의 발동 과정을 엄정히 감시하는 파수꾼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참여연대의 10년, 20년 미래도 회원들에게 달려있습니다. 회원이 한 사람 더 늘어나는 것은, 참여연대를 지지하는 한 사람이 늘어나고, 세상을 바꾸는 시민의 힘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그만큼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올해 20살이 되는 참여연대는 ‘함께 만드는 꿈’을 위해 손을 맞잡을 수 있는 우리 회원들을 더 늘리는데 주력하려고 합니다.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는 믿음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 캠페인 기간 : 5월 – 12월

* 캠페인 기간 동안 월별로 회원가입 메시지가 참여사회와 참여연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