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군축센터 군비축소 2014-04-14   3946

[2014 GDAMS] 4/14 세계군축행동의 날 캠페인 “우리세금을 무기대신 복지에” (오전 10시 국회 앞)

895c233d5ccc16e0c774275fc2072e0d.jpg

 

제4회 세계군축행동의 날

Global Day of Action on Military Spending

 

우리 세금을 무기대신 복지에!

Welfare, NOT Warfare!

 

국회-시민사회 공동 기자회견

– 일시 및 장소 : 2014년 4월 14일 오전 10시, 국회 정문 앞

 

거리 캠페인

– 일시 및 장소 : 2014년 4월 14일 정오, 여의도역 근처

 

공동주관 : 세계군축행동의날 준비위원회, 생활정치실천의원모임

 

“더 많은 돈을 군사비에 사용하여 더 많은 무기를 구입한다면 우리의 삶은 더욱 안전하고, 평화로워 질까요?” 

현재 전 세계 군사비는 1조 7천억 달러(약 1,800조원)에 이르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올해 35조 원 규모의 국방비를 책정해 놓고 있습니다. 매년 증가하는 군사비에도 불구하고, 한반도와 전 세계에서는 무장갈등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군사력으로 안전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요?

 

올해는 참으로 안타까운 죽음이 많았습니다.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불안과 공포에 시달리다 죽음을 선택한 이들을 떠올리면, 우리의 삶을 안전하고, 평화롭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사회 양극화 속에서 청년들은 학업과 취업과 결혼을 포기하고, 생활고에 시달리던 사람들은 삶의 희망을 포기한 체 죽음을 택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사람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정책을 만들고, 지원하는 것이 우리 사회와 우리의 삶을 더욱 안전하고, 평화롭게 만드는 바른 선택은 아닐까요?
“우리 세금을 무기 대신 복지에”
4월 14일은 제4회 세계군축행동의 날(Global Day of Action on Millitary Spending) 입니다. 이 날은 전 세계 곳곳에서 군사비를 줄여 보자는 취지의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평화행동의 하나로 세계군축의 날을 알리고, 감축된 군사비가 우리 삶을 더욱 안전하고 평화롭게 하는 일에 쓰일 수 있음을 널리 알리는 온라인 행동을 준비했습니다. 
평화의 메시지가 세계 곳곳에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세요!

 

제4회 세계군축행동의날 ‘우리세금을 무기대신 복지에’ 캠페인 전체보기                         

[기자회견] 국회-시민사회 공동선언 ‘우리세금을 무기대신 복지에’ 

– [거리캠페인] 우리 세금을 무기대신 복지에 찬성하면?

– [2014 GDAMS] 4/14 세계군축행동의 날 캠페인 둘러보기, 모두 함께 해요!

[소개] 제4회 세계군축행동의날 캠페인 취지(콜린아처, IPB 사무총장)

‘무기? 복지!’ 시리즈

– 4/10 무기도입으로 우리가 포기한 것은?

– 4/11 5%만 있다면 전세계 빈곤퇴치 끝! 

– 4/14 과도한 군사비, 복지는 꼴찌?

 

◯ 한반도 평화와 군축을 바라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하나, 세계군축행동의날 페이스북 친구맺기!

세계군축행동의날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eacenowkorea)과 친구를 맺고 평화와 군비감축 메시지를 주변 친구들과 공유해 주세요.  

 

둘, 썬더클랩(Thunder Clap)에 함께 해 주세요!

썬더클랩을 통하면 페이스북 친구들과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세계군축행동의 날 행사와 자료들을 널리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 https://www.thunderclap.it/projects/10237-

 f54b710d5b05cadecc2cd6ed1d33d99b.JPG

[썬더클랩 온라인 행동 참여방법]

캠페인을 지지(support) 해 주시면, 4월 14일 오전 11시에 참여자분들의 SNS(트윗, 페이스북)을 통해서 “제4회 세계군축행동의 날”을 알리는 위의 메시지가 포스팅 됩니다. 위의 JOIN this Thunderclap 버튼을 누르세요!

 

셋, 군사비 바로보기 인포그라픽 ‘무기? 복지!’ 시리즈를 보고 주변에 권해주세요.

전세계 군사비 총액과 그 기회비용, 한국의 무기수입 규모, 군사비 대비 복지비 수준 등 우리가 모르던 군사비를 둘러싼 진실을 간결하게 보여주는 “군사비 바로보기” 인포그라픽 시리즈를 발행합니다. 과도한 군사비와 이를 위해 포기하고 있는 복지비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4월 둘째주부터 순차적으로 발행됩니다.

‘무기? 복지!’ 시리즈                                                                                   

– 4/10 무기도입으로 우리가 포기한 것은?

– 4/11 5%만 있다면 전세계 빈곤퇴치 끝! 

 

세계군축행동의 날 캠페인 공동주최 국회의원(22명)

강기정, 김기식, 김성곤, 김윤덕, 남윤인순, 박수현, 백재현, 부좌현, 서영교, 우원식, 은수미, 이목희, 이미경, 이학영, 인재근, 임내현, 장하나, 전순옥, 정진후, 정호준, 한명숙, 한정애 

 

세계군축행동의 날 준비위원회 함께하는 단체(28개)

개척자들, 경계를 넘어, 경실련통일협회(사), 기독여민회, 남북평화재단, 녹색당 평화의제모임, 녹색연합,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대전평화여성회, 비폭력평화물결, 무기제로, 사월혁명회, 생명평화연대,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평화포럼, 전쟁없는세상, 제주여민회, 제주평화인권센터,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참여연대, 팔레스타인평화연대, 평택평화센터, 평화네트워크,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평화바닥,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평화교육훈련원(KOPI), 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

 

문의 : 세계군축행동의 날 준비위원회 (02-723-4250 peace@pspd.org)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난 세계군축행동의 날 보러가기

 

제1회 세계군축행동의 날 공동 기자회견문
제2회 세계군축행동의 날 공동 기자회견문

▶ 제3회 세계군축행동의 날 캠페인 모아보기

 


>>> 다시봐도 흥미진진한 초대형 블럭버스터를 다시 봐볼까요?

세계군축행동의 날을 맞아 평화와 군축의 메시지를 담은 <태평양 텔레토비> 재개봉!!!

 

과연 태평양 텔레토비들은 동북아 평화를 지킬 수 있을까요? http://youtu.be/75FAwp8H_a0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