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군축센터 한반도 평화 2020-09-22   2134

[영상] 7대 종단 수장단, 한목소리로 한반도 평화선언 서명 동참 호소

“한국전쟁을 끝내기 위한 Korea Peace Appeal에 함께 서명합시다”

 

7대 종단 수장단이 한목소리로 시민들의 서명 동참을 호소했습니다. 7대 종단 수장단은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의 명예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한반도 종전과 평화를 위한 전 세계 1억 명 서명운동

Korea Peace Appeal 지금 서명하기 ▶ https://endthekoreanwar.net

 


7대 종단 수장단, 한목소리로 한반도 종전 평화를 위한 Korea Peace Appeal 서명 동참 호소

 

원행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은 한국전쟁은 “인류 역사상 가장 짧은 시기에 가장 많은 희생자를 낸 참혹한 전쟁”이라며 “우리 손으로 전쟁을 끝낼 수 있도록 종교인 모두 평화로 가는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홍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는 “지난 70년은 한국전쟁의 트라우마 치유와 한국전쟁과 더불어 형성된 샌프란치스코-판문점 체제라는 분단 냉전 체제의 극복 없이 온전한 해방은 없다는 민족사적 교훈을 체득한 70년이었다”며 “끝나지 않은 70년 전쟁에 종전을 선언하고 평화를 구축”하자고 호소했습니다.

 

오도철 원불교 교정원장은 “종교계와 시민사회단체가 함께하는 1억 명 서명 운동은 공동 운명체로서 평화에 관한 관심과 교착 상태에 있는 남북미 관계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손진우 유교 성균관장은 “한반도 평화 선언에 우리 모두가 동참하는 길만이 유일한 평화의 수단”이라며 “다같이 평화선언에 동참”하자고 호소했습니다.

 

송범두 천도교 교령은 “이제 70년 전쟁 상태를 끝내고자 천도교를 비롯한 7대 종교와 400여 개 시민사회단체들이 함께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을 시작”한다며 “우리 손으로 한반도 평화를 위해 전쟁을 끝내고자 하는 이번 캠페인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희중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은 “한반도 평화는 한반도에 국한된 평화가 아니라 동북아시아의 평화, 더 나아가서는 세계 평화를 위한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모든 분들이 한반도 평화선언(Korea Peace Appeal)에 동참하여 횃불을 들자”고 밝혔습니다.

 

영상은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은 “한국전쟁을 끝내고 휴전에서 평화로 나아가자”는 목소리를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모아가는 국제 캠페인으로 지난 7월 27일 발족하였습니다. 한국전쟁 발발 70년인 2020년부터 정전협정 체결 70년이 되는 2023년까지, 한반도 평화 선언 Korea Peace Appeal에 대한 전 세계 1억 명 서명과 각계의 지지 선언을 확산하여, 한국전쟁을 끝내고 한반도 평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에는 현재 국내외 400여 개 단체가 함께하고 있으며, 명예대표로 원행(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한국종교인평화회의 대표회장), 이홍정(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한국종교인평화회의 공동회장), 오도철(원불교 교정원장, 한국종교인평화회의 공동회장), 손진우(유교 성균관장, 한국종교인평화회의 공동회장), 송범두(천도교 교령, 한국종교인평화회의 공동회장), 김희중(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한국종교인평화회의 공동회장)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원문보기/다운로드]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