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군축센터 한반도 평화 2021-04-19   1198

[함께해요] 한반도 평화선언 국회의원 서명 요청 이메일 보내기!

한반도 평화선언 Korea Peace Appeal 국회의원 서명 요청 행동

한반도 종전 평화를 위한 여정에 국회도 함께 합시다

평화를 위한 노력에는 여·야가 따로 없습니다. 판문점선언 3년, 21대 국회의원 전원에게 한반도 평화선언 Korea Peace Appeal 서명을 요청해주세요! 


3년 전 평화의 봄을 기억합니다

남북 정상은 판문점에서 “한반도에 더 이상 전쟁은 없을 것이며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리었음을 8천만 우리 겨레와 전 세계에 엄숙히 천명”했지만, 아직 새로운 시대는 오지 못했습니다. 

판문점선언 3년을 앞둔 지금,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가 밝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2018년 어렵게 맺은 남북·북미 합의가 결실을 이루지 못하고 이대로 끝나버려서는 안 된다는 사실만은 분명합니다. 각국 정부가 서로를 향한 군사훈련과 군비 증강을 멈추고, 관계 개선과 신뢰 구축을 위한 행동에 나서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한국전쟁을 끝내고 휴전에서 평화로 나아가자!

한국전쟁 발발 70년이었던 지난해, 7대 종단을 포함한 전국의 시민사회단체들과 주요 국제 네트워크들은 하나로 모여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캠페인은 한국전쟁 종식과 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하는 한반도 평화선언(Korea Peace Appeal)에 대한 전 세계 1억 명 서명과 각계의 지지 선언을 모으고 연결하여, 한국전쟁을 끝내고 한반도 평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종전과 평화를 위한 여정에 국회도 함께 합시다

평화를 위한 노력에는 여·야가 따로 없어야 하지만, 그동안 국회의 모습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판문점선언 비준 동의안은 처리되지 못했고, 종전선언이나 남북 교류협력에 관한 결의안들도 통과되지 못했습니다.  

이제 한반도 종전과 평화를 위해 하나로 모인 시민들의 움직임에 국회도 함께 하기를 기대합니다. 한반도 평화선언(Korea Peace Appeal)에 대한 21대 국회의원 300명 모두의 서명이 모인다면, 국제사회를 설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강력한 목소리가 될 것입니다. 

2021.04.27 [보도자료] 한반도 평화선언(Korea Peace Appeal) 서명에 국회의원 60여 명 동참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은 “한국전쟁을 끝내고 휴전에서 평화로 나아가자!”는 목소리를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모아가는 국제 캠페인입니다. 한국전쟁 발발 70년인 2020년부터 정전협정 체결 70년이 되는 2023년까지, 한반도 평화선언 Korea Peace Appeal에 대한 전 세계 1억 명 서명과 각계의 지지 선언을 모으고 연결하여, 한국전쟁을 끝내고 한반도 평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종전과 평화를 위한 전 세계 1억 명 서명운동

지금 당신의 참여가 평화를 앞당깁니다 ▶ endthekoreanwar.net

 

SNS에서도 만나요. 좋아요, 구독, 팔로우 기다립니다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 카카오톡 ·Twitter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