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행동] 동북아 평화 위협하는 사드(THAAD) 및 한미일 군사정보공유 반대 시민평화행동(10/11, 오후3시)

 

한미일 군사정보공유 양해각서(MOU) 체결 반대!

동북아 평화 위협하는 사드(THAAD) 배치 반대!

시 민 평 화 행 동

 

일시 : 2014년 10월 11일(토) 오후 3시 

장소 : 청계광장(파이낸스 센터)

* 집회 후 정부종합청사까지 행진 예정입니다. (자세한 행진코스는 하단 참조)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드) 배치 관련 미국 측의 움직임과 발언이 구체화되면서 사회적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아시아 지역 ‘미사일방어(MD)체제 구축을 위한 사전조치’로서 한미일 군사정보공유 MOU를 추진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10월 23일 워싱턴에서 개최될 예정인 한미연례안보협의회(SCM)에서 이와 같은 한반도 및 동북아 정세에 영향을 미칠 만한 쟁점들이 논의되고 보다 구체화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앞두고 한미일 군사정보공유 MOU나 사드(THAAD) 한반도 배치를 반대하는 시민들의 뜻을 정부에 전달하고자 시민평화행동 집회와 행진을 개최합니다.

 

한반도, 나아가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행동하고자 하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행진코스 : 청계광장 파이낸스 앞 → 모전교 
 우체국  광화문사거리 KT남측 (발언과 피켓팅)  광화문사거리  현대해상 앞  정부종합청사 앞(마무리 집회 및 퍼포먼스)


문의 :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 02-723-4250 peace@pspd.org

 

[시민평화행동 이모저모] #사드반대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