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북핵관련 ‘북미길등과 핵위기’ 사이트 오픈

오늘(3월 2일)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소장 박순성, 동국대)는 북핵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6자회담 등 북핵협상을 지속적으로 모니터 하기 위해 ‘북미갈등과 핵위기-한반도 비핵화와 동북아평화를 위한 시민대안’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발표하였다. (http://nukes.peoplepower21.org/)

북핵위기의 평화적인 해결을 축구해온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는 소위 2차 북핵위기 이후 북미갈등이 첨예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북핵위기의 본질을 널리 알리고 북핵위기의 평화적인 해결을 촉구해온 한국 시민사회의 입장과 활동들도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평화군축센터는 북핵협상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북한과 미국 그리고 주변국들의 입장과 정책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할 예정이며 영문사이트 개설을 통해 한반도 평화를 위한 국제연대 활동을 매개할 예정임을 밝혔다.

평화군축센터가 오늘 오픈한 ‘북미갈등과 핵위기’ 사이트 구성은 다음과 같다. △ 북핵을 둘러싼 북미갈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북핵, 원인과 대안’, △‘주요일지’ △ ‘주요합의자료’ △ 북핵위기에 대한 각국입장과 시민사회 활동 그리고 전문가들의 분석글을 실은 ‘북핵자료실’, △국내외 관련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는 ‘관련사이트’ △ 북핵관련 참여연대 입장을 국제사회에 알려왔던 영문 글들을 담은 ‘PSPD Peace Voice’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북미갈등과 핵위기 사이트 바로가기 : http://nukes.peoplepower21.org/

평화군축센터
첨부파일: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