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감시센터 기타(aw) 2016-01-14   1857

[모금참여] 국회 감시 전문사이트 ‘열려라 국회’ 새단장을 응원해주세요

열려라국회개편.jpg

 

 

국회 감시 전문사이트 ‘열려라 국회’ 새단장을 응원해주세요

 

 

[국회의원들의 생활기록부, ‘열려라 국회’]

 

참여연대 의정감시센터가 2004년부터 운영해온 국회 감시 전문 사이트 ‘열려라 국회’는 국회의원과 관련된 각종 자료들을 취합하고 집적해, 의원 개개인의 주요 경력과 의정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내가 관심 있는 국회의원의 본회의 출석은 어떤지, 무슨 법안을 발의했는지, 이른바 남양유업법, 김영란법 등 핫이슈가 되는 법안에 찬성 또는 반대했는지… 클릭 한 번으로 찾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회의원 한 명 한 명의 회의 출석과 법안 표결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이 꼭 생활기록부 같지요?

 

의정감시센터는 최근 ‘열려라 국회’ 새단장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Daum 희망해에 개설된 ‘열려라 국회’ 새단장 모금 참여로 응원해주세요. 시민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모금은 웹사이트와 관리툴 프로그램 개발, 웹디자인 개발, 의원들의 정보 수집 및 DB작업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모금 참여하기 http://goo.gl/JDzk7z

 

[우리동네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한 눈에!] 

 

새단장하는 ‘열려라 국회’는 무엇보다 사이트 디자인부터 확~ 바뀝니다. 우리동네 국회의원이 발의한 법안과 상임위원회 활동, 정치 후원금 등 다양한 의정활동 정보를 시각적으로,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합니다. 또 인포그래픽, 카드뉴스 등을 활용해서 핫이슈 법안의 내용과 평가, 찬성한 의원과 반대한 의원을 잘 정리해 제공합니다. 개편 이후에는 모바일로 언제든지 ‘열려라 국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새 눈앞으로 다가온 20대 총선, 좋은 후보를 뽑고 싶은데 후보자를 판단하는 유용한 정보가 없어 막막하기만 하다고요? ‘열려라 국회’를 통해 19대 국회의원 개개인의 의정활동을 살펴보고 총선 후보자들을 판단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민의 눈으로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는 ‘열려라 국회’에 여러분의 응원 부탁드려요!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