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감시센터 기타(aw) 2009-05-27   2440

노무현 전대통령 시민추모제 (서울시립미술관 앞)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05-29 19:15 현재

시민추모위,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제 진행 안내
– 5/27(수), 오후 7시, 정동 로터리 (서울시립미술관 앞)


행정안전부 이달곤 장관이 서울시청광장 개방 요구를 최종 불허했습니다. 추모위원회는 물리적 충돌을 하지 않고 최대한 평화적으로 추모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정동 로터리로 행사장소를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 추모제 행사는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만, 현재 경찰 측에서 무대, 음향 등의 장비를 전경차로 에워싸고 추모제 장소로 이동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시민추모위원회와 민주당 원혜영, 안민석, 강기정 의원 등이 현장에서 강력하게 항의를 하고 있습니다.


추모위원회는 이 행사를 예정대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090527-추모제행사안내보도자료.hwp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05-29 17:20 현재

시민추모위, 행정안전부 이달곤 장관 면담 진행
– 5/27(수), 오후 5시 15분, 정부중앙청사


 ‘노무현 전 대통령 시민추모위원회’가 오늘(5/27) 오세훈 시장을 만나 추모제 개최를 위해 서울시청 광장 사용 요청 면담을 진행하였고, 이에 서울시 측에서는 행정안전부에 서울시청광장 개방을 적극 요청하였으나 이달곤 행정안전부 장관은 여전히 우려를 표명했다고 합니다.


 시민추모위원회의 4인 대표 – 남윤인순(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 이대영(경실련 사무총장), 김민영(참여연대 사무처장), 효진스님(실천불교승가회 사무처장) – 는 오늘 오후 5시 15분, 정부중앙청사에서 이달곤 장관과 면담을 갖고, 서울시청광장 개방을 재차 요구할 계획입니다.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