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연대 세월호참사 2020-10-06   4896

[참여]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국민청원에 함께해요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국민청원에 함께해요

2021년 4월 16일은 세월호참사 7주기입니다. 업무상과실치사상죄와 직권남용 등의 공소시효가 끝나는 날이기도 합니다. 성역없는 수사도, 진상규명도 지지부진한 상황입니다. 세월호 사건을 진실과 정의를 바로세우지 못한 과거사 사건이 되게 할 수는 없습니다.

10월 6일부터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국민동의청원을 시작합니다

참여연대는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416연대) 운영위원 단체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416연대는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화와 함께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민동의청원을 시작합니다. 국회 국민동의청원은 10월 한달 동안 국민 10만명이 청원에 참여해 주셔야 성립됩니다. 

* 국민동의청원은? 국가에 대해 요구하는 의견을 제출하는 한 방식입니다. 청원 시작 후 30일 이내 10만 명이 동의하면 국회 본회의에 보고되고 관련 위원회에 회부되어 심사를 진행합니다.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위해 꼭 필요한 2개의 국민동의청원은 10만명의 동의가 있어야 성립됩니다.

2개의 법안 국회 의결을 위해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주변 지인들에게 참여 독려와 공유 부탁드립니다.

 

아래 2개의 동의청원 참여로
세월호 진상규명에 함께해 주세요

국민동의청원①

사회적 참사의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 개정 청원하기 bit.ly/2SoEMgS

–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 기간 연장

– 4.16세월호참사 관련 범죄의 공소시효 정지

–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의 조사인력 정원 확대

–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에 사법경찰권(수사권) 부여

–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 기록물 이관 근거 규정 마련

국민동의청원②

4.16세월호참사 관련 박근혜 전 대통령 기록물 공개 결의에 관한 청원 청원하기 bit.ly/2HTUsGV

참사 당시 대통령 비서실, 대통령 경호실, 국가안보실 등 세월호참사 발생 및 사후 대응 등을 위해 생산 및 접수한 문서와 그 목록을 국회에 제출하여 공개하도록 국회가 결의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

※ 실효성을 가진 전자서명이라 본인 인증 절차가 조금 번거롭지만,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마지막 청원 ‘동의하기’ 단계까지 성공해주세요!

 

감사합니다! 2020년 10월 31일, #세월호참사 성역없는 진상규명을 위해 피해자 가족들과 함께 행동해 주셔서 #국민동의청원 <사회적참사특별법 개정> <대통령기록물 공개> 모두 #1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제 국회가 응답해야 합니다! 
여러분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참여연대는 4.16연대에 운영위원 단체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4.16연대 바로가기 416act.net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