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의가 의심스러운 한승수 국무총리의 속내



국무총리의 무책임한 발언이 국론분열을 초래한다.



한승수 국무총리가 국회 경제관련 대정부질의 답변에서, 민주당 이용섭 의원의 대운하 추진여부 질의에 끝내 확답을 하지 않았다. 계속된, 4대강 정비사업과의 연관성 질의에 대해서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모습을 보였다.



운하백지화국민행동은 한승수 국무총리의 발언과 관련하여, 국정운영의 선장이자, 행정부의 수반인 국무총리가 대다수 국민의 대운하 반대 의지를 묵살하고, 무책임한 답변으로 일관한 행위라 판단한다. 또한 정부가 아직까지 대운하사업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음을 다시 확인시켜 준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이 원하지 않으면 추진하지 않겠다고 했다. 대통령이 국민을 상대로 직접 한 말이다. 하지만, 현실은 어떠한가? 대통령의 대국민은 약속은 사라지고, 각 부처 장관들을 시작으로 운하 타령이 이어지더니 이제는 국무총리마저 꿀먹은 벙어리가 된 상황이다. 국민에 대한 약속은 사라지고 운하를 추진하겠다는 굳은 침묵만이 있을 뿐이다.



경제적으로 난국의 시대에 이명박 정부는 4대강 프로젝트라는 미명으로 국민혈세 18조원을 마치 주머니 속에 있는 자신들의 자산인 것처럼 사용하려한다. 대운하사업 추진 시 계획된 사업들을 강 살리기라는 이름을 덧붙여 진행하고 있음에도, 운하는 아니라고 외치고 있는 형국이다. 타당성 없는 사업을 추진하려니 왜곡?조작된 동영상과 여론조사와 같은 국민 사기극이 벌어지고 있다.



이번 한승수 국무총리의 대정부 질의 답변은 일국의 총리답지 않은 무책임한 태도이며, 진의가 의심스럽기만 하다. 운하백지화국민행동은 다시 한번 이명박 정부에게 한반도 대운하 사업의 명확한 포기 선언을 촉구한다. 또한 4대강 프로젝트를 즉각 중단하라. 단순 토목사업에 불과한 4대강 정비사업을 철회하고, 하루 빨리 민생안전을 위한 보다 다각적인 정책생산에 노력해 줄 것을 촉구한다.



2008년 2월 18일
운하 백지화 국민행동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