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희망본부 통신 2001-05-02   846

“이동전화요금 인하하라” 정보통신부 제 2차 온라인 시위 개최

1. 이동전화요금 인하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참여연대는 5월 3일 오후 1시와 8시 두 차례로 나누어 일방적으로 사업자 편을 들고 있는 정보통신부(www.mic.go.kr)를 상대로 2차 온라인 시위를 개최한다.

2. 이번 온라인 시위는 지난 4월 13일 정보통신부 게시판에 항의 글을 올리는 1차 온라인 시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이다. 지난 1차 온라인 시위 때는 5천건 이상의 항의 글이 올라 정보통신부 게시판이 일시적인 접속장애를 일으키기도 했다.

3. 참여연대는 ‘1차 시위 이후 정보통신부에 이동전화요금인하를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냈지만, 여전히 사업자의 경쟁력확보를 위해 요금을 인하할 수 없다는 논리를 되풀이하고 정부책임을 회피하는 답변만 돌아왔다’며, 이에 항의하는 의미로 2차 온라인 시위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4. 참여연대는 또한 이번 시위를 마친 후 정보통신부의 논리를 반박하고, 요금인하를 촉구하는 2차 공개서한을 발송할 예정이며, 답변 결과에 따라서는 제 3차 대규모 행동 또한 고려하고 있다.

5. 이번 정보통신부 싸이트에서의 온라인 시위는 얼마 전 “교과서 왜곡에 항의하는 네티즌들의 일본 문부성 온라인 시위”때와 같은 “가상연좌시위”와 게시판에 항의 글을 올리는 “게시판 시위” 방식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6. 현재 국내 유력 싸이트 게시판에는 시위개최를 공지하는 글들이 네티즌들에 의해 속속 오르고 있다. 참여연대는 ‘온라인 시위는 평화적 수단에 의해 항의의 뜻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밝히고, ‘이동전화 거품요금인하 운동이 온라인 캠페인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만큼, 이를 더욱 보편화시키고 확대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별첨자료

1. 이동전화요금인하 공개서한에 대한 정보통신부 답변

배신정



p0502.hwp

첨부파일: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