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남양유업 본사 횡포 개과천선할때까지 삭발.단식 농성 돌입!

 

남양유업 본사 횡포 개과천선할때까지 삭발.단식 농성 돌입!

사측의 대리점협의회 음해·허위사실유포 등에 강력 대응 계획

 

기자회견 중에도 본사 직원이 수천억 요구했다 기자에게 입장 밝혀

남양본사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에 고소고발 검토 중

남양본사 횡포 피해대리점주들 추가 고소 준비 중

전국‘을’비대위, 전국유통상인연합회, 경제민주화국민본부 등 총력 연대투쟁 

 

※ 농성장 : 남양유업 본사 앞


20130619_남양유업 삭발식

6. 17 남양유업 본사측은 말로는 밀어내기 등 불공정행위 개선책을 마련하겠다 했으나 구체적인 개선 및 방지책을 제시하지 않고 교섭에 소극적인 행태를 보이며, 남양유업피해대리점주협의회가 “7천억에 달하는 보상금을 요구했다” 며 “보상액 문제로 협상을 지연시킨다는 비난을 피하기 위해 밀어내기 방지책을 물고 늘어지는 것”이라는 허위사실을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에 공개했습니다.(아래 본사측 자료 붙임) 

 

문제는 남양유업 본사는 비공개원칙을 파기하고 교섭 내용을 일방적으로 언론에 공개한 것입니다. 더 큰 문제는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가 수천억을 요구한 사실이 없는데도 대리점협의회가 사측에 7천억에 달하는 보상을 요구하며 피해보상에 목적이 있다며 음해 및 거짓조작, 허위사실을 유포했습니다. 피해입은 대리점주들은 밀어내기에 피해 관련해 각각 적게는 1-2억 많게는 3-4억 정도 피해를 입어,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 150여명 대리점주들의 피해 정도를 200억 내외로 추산하여 정당한 피해변상을 요구한 것입니다. 

 

그런데, 남양 본사측은 교섭원칙을 파기하면서까지 대리점협의회가 “7천억을 요구했다”며 이 대리점협의회측이 “밀어내기 방지책을 요구하며 피해보상을 요구”한다는 허위사실을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기자회견 중에도 남양유업 본사 직원은 기자들에게 “수천억을 요구한 것이 맞다”는 입장을 다시 밝혀, 명백히 허위주장 임에도 다시한번 남양 본사 측의 입장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이와 같이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를 음해하고 거짓을 일관되게 주장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남양유업 본사 행태를 더 이상 용납할 수 없음을 밝히며,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 음해 및 허위사실 유포 행위 등에 대해 고소고발 등 법적대응을 검토 중입니다.

 

남양유업 본사측이 시급한 개선은커녕 끝도 없는 횡포를 부리며 피해대리점주들과 국민 속이기에 급급한 행태를 보여, 오늘 6. 19(수) 1시 30분 남양유업 본사 앞에서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경제민주화국민운동본부/전국유통상인연합회/전국대리점협의회(준)/전국중소상공인·자영업자살리기비상대책협의회 등은 입장을 발표하고 결사투쟁 선언하며 무기한 삭발-단식농성에 돌입했습니다.

 

또한 남양 본사 측이 앞에서는 대리점주들에게 사과하고 불공정행위를 개선하겠다는 대국민기만 막장극을 펼친 행태를 강력하게 규탄하며, 우리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는 남양본사측이 개과천선할때까지 결사투쟁할 것을 밝힙니다.

 

* 첨부파일 참조
1. 2013. 6. 19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 교섭 파기 사유서
2. 2013. 6. 17 남양유업 본사 측 언론 배포자료

3. 이헌욱 (피해대리점측 민변 변호사) 6월 7일 6차 협상시 발언 내용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