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 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1인 시위 시작!

참여연대, 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1인 시위

참여연대 회원과 활동가들은 2020. 9. 2(화)부터 의협의 진료거부 중단을 촉구하는 1인시위를 이어갔습니다.

@종로구 혜화동 서울대병원 본관 앞 <사진=참여연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그 어느 때보다 의료의 공공성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상황임에도 의협은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정책 철회를 요구하며 진료거부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의료공백으로 인해 중증환자의 치료가 늦춰지고, 응급환자가 제때 치료받지 못해 사망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감염병이라는 중대차한 위험에 직면해 있음에도 시민의 생명과 국가의 안위를 볼모로 한 의협의 단체 행동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참여연대는 9/2(수)~9/4(금) 3일 동안 의협의 진료거부 철회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진행합니다.

  • 9/2(수) 오전 10시~11시, 서울대병원 병원 본관 입구 : 윤홍식 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 위원장(인하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 9/3(목) 오전 10시~11시, 서울대병원 병원 본관 입구 : 박정은 참여연대 사무처장
  • 9/4(금) 오전 10시~11시, 신촌 세브란스 연세암병원 앞 : 이찬진 참여연대 집행위원장(변호사)

1인 시위는 전국의 19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참여자치지역운동연대 소속 단체들이 서울을 비롯해  성남, 춘천, 청주, 세종, 대전, 전주, 익산, 대구, 울산, 부산, 제주 등 12개 지역에서 동시 다발로 진행합니다. 구체적인 일시와 장소는 링크를 참조하세요. 

보도자료 [바로가기/다운로드] 

 

 

시민 여러분, 온라인 1인시위에 함께해주세요

 

아래의 이미지 중 맘에 드는 것을 골라 자신의 SNS에 올리고 해시태그를 붙여주세요. 주변에도 공유해 주세요.

 

코로나19 확산세에 진료거부 웬말입니까?

시민희생 집단휴진 당장 멈추세요!

#온라인1인시위 #진료거부중단

 

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1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2

 

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3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4

 

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5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7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8

 

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9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10

 

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11의사협회 진료거부 철회 촉구 온라인 1인 시위 12

 

코로나19 확산세에 진료거부 웬말입니까?

시민희생 집단휴진 당장 멈추세요!

#온라인1인시위 #진료거부중단

 


 

 

 

아는 의사 정씨의 삐뽀삐뽀 1탄! 유튜브에서 보기

  • 00:80  Q1. 대한의사협회(의협)는 진료거부 왜 하나요? 
  • 00:53  Q2.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안은 왜 문제가 있나요?
  • 02:00  Q3. 전공의와 의대생들이 더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02:34  Q4. 앞으로 의대 정원 확대와 보건의료 정책은 어떻게 논의해야 하나요?

2020. 8. 25. [팩트체크] 의사 정원 확대, 의사들은 왜 반대할까?

2020. 8. 26. [입장] 의협은 명분과 정당성 없는 진료거부 중단하라

 

참여연대는 공공의료 확충 등 의료의 공공성을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운동을 계속 진행합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