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동]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보육분야 설명회에 참여해주세요!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보육분야 설명회에 참여해주세요! 

2018.12. 8(토) 15:30-17:30,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한국의 어린이집 대부분이 민간에 의하여 운영되고 있고, 국공립 어린이집도 대부분 민간에 위탁되어 있어 보육의 공공성이 제대로 담보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비리들이 일상적으로 일어나고 있어 아이들의 놀권리가 제대로 지켜질 수 없고, 부모들은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없으며, 교사들은 아동인권의 옹호자가 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때문에 사회서비스공단 설립으로 당사자의 권리에 기반하여 아동, 부모, 보육노동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보육현장을 만들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결국 서울시는 2019년 사회서비스원 운영계획에서 어린이집을 주요 사업에서 제외했고 그 이유는 '이해당사자인 어린이집 원장의 반대'와 '사회적 합의 부족'이었습니다. 

 

서울시가 12월 8일 토요일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보육분야 설명회'를 열어, 사회서비스원 설립방안 및 보육분야 운영모델(안)에 대한 설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회서비스의 공적 공급 확대를 위한 사회서비스공단(원)은 현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공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이해당사자이므로 공개해서 진행해야 하지만, 서울시는 참석대상을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부모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보육분야 설명회에 참석해, 이제라도 사회서비스원을 통한 어린이집 설립 약속을 이행할 것을 서울시에 이야기해주세요! 이번 사회서비스원 보육포럼의 논의 결과는 서울시민의 상식에 부합해야 할 것임을 분명히 전달해주세요!

 

★ 공지글 링크주소 :

http://iseoul.seoul.go.kr/portal/guide/noticeView.do?gubun=1&idx=9381&pageIndex=1

★ 신청 링크주소 :

https://goo.gl/forms/LnWdwW9tDGNbOC0o1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