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13 참여연대 의인상 후보를 추천해 주세요

우리 사회 의인義人을 찾습니다

2013 참여연대 의인상 후보를 추천해 주세요

web5002 사본.jpg

해피빈 happybean 의인기금 모금 바로가기 

 

우리 사회에는 많은 공익제보자들이 있습니다.

정부와 공공기관의 부정부패 뿐 아니라, 사립학교와 기업 등의 내부의 부정부패와 문제를 국가기관이나 언론, 시민단체를 통해 알리고 많은 곳에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우리 사회를 조금씩 좋은 세상으로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은 우리 사회의 공익을 위해 조직의 모순을 외부에 알려 부패해결을 위해 노력하거나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문제점을 알렸고, 조직 내부에서 괴롭힘을 당하거나 파면과 같은 징계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공익제보자들은 우리사회의 부패와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습니다. 존경받아 마땅한 우리사회의 ‘의인’들입니다.

 

참여연대는 공익제보의 가치를 되새기고 공익제보를 통해 우리사회를 개선해온 분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고자 2010년부터 매년 12월 <공익제보자의 밤>을 열고 그 해의 선정 공익제보자들께 의인상을 드리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의인들을 응원하고 지원하려고 합니다.  의인상은 비경쟁 방식으로 진행하여 공익제보자 기준을 충족시키는 분이라면 순위를 정하지 않고 다수 시상할 예정입니다. 총 상금 규모는 500만원입니다.

2013년 12월 1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릴 2013 의인상 후보를 추천해주십시오. 

 

의인상 후보 추천 방법

 

참여연대 의인상 소개자료 다운로드 (hwp) 

참여연대 ‘의인상’은 국가나 기업 등 조직의 부정부패, 예산낭비, 비양심적행위 등을 관계기관에 신고하거나 언론·시민단체 등에 알린 공익제보자 등의 사회적 기여를 칭송하기 위해 2010년 제정된 상입니다.  적극적인 추천을 요청 드립니다.

 

의인상 후보추천

추천자격 : 누구나 

추천대상

• 2011년부터 국가기관이나 기업 등 조직의 부정부패․예산낭비를 신고하여 행정조치나 법적 조치, 또는 사회적 문제제기 등의 성과를 이룬 시민제보자․ 내부제보자 등 공익제보자 (기명 추천 가능자에 한함) 

• 국가의 권력남용을 공개하거나 맞서 민주주의 후퇴를 막는데 공이 있는 시민

• 공익제보자를 지원하거나, 국가의 권력남용 피해자 지원에 앞장선 시민

 

추천서 접수

2013년 11월 30일(토)까지 추천서 및 관련 증빙자료를 이메일 elle@pspd.org로 접수 (첨부 추천서 양식 참고)   의인상 추천서 양식 다운로드 (hwp)

 

시상식 일정 

일시 /장소 : 2013년 12월 19일(목) 오후 6시 반,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

주최 : 참여연대

부상 : 상금과 상패

 

문의 : 참여연대 공익제보지원센터  02-723-5302  담당 명광복 선임간사 elle@pspd.org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