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한 일상속 #레스웨이스트

안녕하세요? 청년참여연대입니다.

청년참여연대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들이 모여 ‘일상 속 레스웨이스트 브이로그 챌린지’를 했습니다. 

청년참여연대 일상 속 레스웨이스트 브이로그 썸네일

<청년참여연대 일상 속 레스웨이스트 브이로그 사진>

우리의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이뤄낼 수 있겠지요? 플라스틱 빨대 쓰지 않기, 텀블러 사용하기, 일회용기 안쓰기, 리필스테이션 애용하기 등 작은 행동이지만 우리 모두의 행동으로 나아가면 그 영향력은 어마어마하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늘 실천하는 것. 또 하나는, 옆에 있는 친구와 함께 실천하는 것이죠:) 

청년참여연대 지구살림반성기팀에서는 어떤 레스웨이스트 실천을 했을까요? 참가자분들의 다양한 브이로그를 모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봤습니다.


1. 리필스테이션 방문편

리필스테이션을 아시나요?

샴푸 하나를 사도 플라스틱 통이 나오는 현실. 리필스테이션은 물건 하나를 사도 쓰레기가 나오지 않게 알맹이만 골라갈 수 있는 샵입니다. 청년참여연대 지구살림반성기에서 한 회원분이 요즘 가장 핫한 리필스테이션 ‘알맹상점’을 방문했는데요, 브이로그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2. 소소한 일상편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지만 소중한 실천!

음식 반찬통에 담아서 포장해오기, 카페에서 커피 마실 때 일회용 빨대 대신 다회용 빨대 쓰기, 장볼때 비닐봉투 대신 에코백 사용하기, 음료는 텀블러에 마시기 등등 이것 외에도 정말 많은 실천들이 있습니다. 모두 작지만 지구를 살리는 소중한 실천이랍니다.

3. 고양이 장난감 만들기편 

이번 영상은 지구살림반성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민지님께서 만들어주신 영상입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활용품들로 손쉽게 고양이 장난감을 만들었는데요, 야옹이를 사랑하는 마음에 접착제도 쓰지 않아 친환경 장난감이 탄생했습니다. (고양이 너무 소중해ㅜㅜ) 쓰레기를 업사이클링하고, 고양이님과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너무 좋은 레스웨이스트 사례네요.

이렇게 청년참여연대는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들과 꾸준히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청년참여연대와 함께 활동 하고 싶은 예비동료들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청년참여연대와 환경영화보고 수다떨지 않으실래요?

>>>영화수다회 신청하러가기<<<

청년참여연대 지구살림반성기팀 이전 활동이 궁금하다면?

1박 2일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구경하기

청년참여연대 같이가치모금함

청년참여연대  02-723-4251/ youth@pspd.org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