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TV 참여연대 팟캐스트 2015-09-17   3431

[팟캐스트] 김무성과 사학비리의 끝판왕 ‘수원대’ 그리고…그 사건

오늘의 출연자

  • 진행 : 안진걸 협동사무처장 (참여연대)
  • 고정출연 : 정태인 소장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 한상희 교수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 이슈손님 : 사학비리 탐사전문기자 
20150916-podcast-김무성과-사학비리의-끝판왕-수원대.jpg

참팟 12회 / 김무성과 사학비리의 끝판왕 ‘수원대’ 그리고… 그 사건

지난 9월 10일, 19대 국회의 ‘마지막 숙제’라 할 수 있는 국정감사가 시작됐습니다. 참여연대는 이번 국정감사에서 반드시 다뤄야 할 46개 과제를 발표했고, 그 과제 중 하나로 ‘수원대, 상지대 등 사학비리 문제해결’이 포함돼 있습니다. 사립학교 비리·부정 중 가장 심각한 대상이 수원대 이인수 총장과 상지대 김문기 이사장입니다.

그 중에서 수원대 이인수 총장은 지난 몇 년째 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감사 증인으로 요청되는데도 새누리당(그중에서도 둘째 딸의 수원대 교수 임용 문제로 논란을 빚고 있는 김무성 의원)이 적극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참팟 12회에서는 오랫동안 사학비리를 탐사취재하고 있는 기자를 초대해, 지난 2013년부터 제기된 수원대의 사학비리 실태와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의 둘째 딸 수원대 임용 과정의 문제점과 의혹에 대해 짚어 봤습니다. 그리고…현재 취재 중인 마약사건의 주인공 ‘김무성 대표의 사위’와 관련된 깜짝 놀랄만 한 이야기를 쏟아놓았습니다. 

※ 팟빵에서 듣기 : http://www.podbbang.com/ch/8005?e=21787555
※ 아이튠즈에서 듣기 : http://apple.co/1P1imsc
※ 유튜브로 듣기 : https://youtu.be/cwahpoaYBgU

같이보기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