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감시센터 반부패 1996-05-23   259

학교운영위원 일일학교 개최

제1차 서울지역 학교운영위원 일일학교 개최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한 올바른 학교참여방안


1. 바른 언론을 위해 애쓰시는 귀사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참여연대 맑은 사회만들기 본부 (본부장:김창국 변호사)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위원장 :정해숙), 참교육 시민모임(상임대표:김진균), 참교육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회장:오성숙)는 5월 23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명동 전․진․상 기념관에서 제1차 학교운영위원 일일학교를 개최하였다.


3. 학교운영위원회 조례가 5월 10일 공포됨에 따라 학교운영위원회(이하 학운위)가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많은 교사학부모위원들이 학운위에 대한 이해가 낮아 마련된 이 날 학교에서는 1) 학운위 시행령, 학운위 관련 교육부 지침, 각 시도별 조례안 등 학운위 규정해설과 2) 학운위 회의에서 있을 수 있는 여러 상황에서 어떻게 위원들이 현명하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제출되었고, 참석한 교사학부모 학운위원들이 각 학교별 학운위 규정을 직접 만들어 보기도 하였다. 또한 교사와 학부모들의 간담회시간에서는 학운위 구성 현황과 각 학교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들에 대한 진지하고 활발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4. 아울러, 일일 학교가 서울뿐 아니라 전국에서 개최되는 것이 필요하다는 참석자들의 요구에 따라 주최 측에서는 전국 각 지역에서 일일 학교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맑은_-_행사]학교운영위원_일일학교_개최__96-05-23.hwp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