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감시센터 반부패 1996-06-20   312

삼풍사고 1주기 추모행사에 대한 공동기자회견

삼풍참사 1주기 추모행사에 대한 공동기자회견



1. 삼풍참사 1주기 추모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삼풍참사1주기 추모준비위원회(위원장 沈迎逵), 참여연대 맑은사회만들기본부(본부장 金昌國), 자유학교를 준비하는 모임 물꼬(대표 玉永京), 동양기획(책임PD 蔡明錫) 등은 행사의 취지와 일정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2. 위 단체들은 추모행사가 502분의 영령과 유가족을 위로하고, 다시는 삼풍참사와 같은 불행이 되풀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고, 본 행사에는 20여개 시민․사회․종교․교육 단체들이 참여해 안전사회 실현․부실공사 추방을 위한 전사회적인 의지를 모아내는 자리가 될 것이고 설명했다.


3. 행사주관 단체들은 6월 29일 삼풍참사 1주기 추모행사는 2시부터 6시까지 성수대교에서 삼풍까지 3000여 시민들이 함께 하는 안전사회 만들기 시민걷기 대회, 삼풍폐허 인간띠 잇기, 6시부터 10시까지 추모제와 추모음악제 “다시 부르는 이름들”로 진행되며, 거리공연을 중심으로 하는 특별행사 부실공사 추방을 위한 어린이 행사도 예정한다고 밝혔다.


4. 기자회견장에는 행사주최단체 대표뿐만 아니라, 삼풍참사 당시 생존자 崔明錫, 柳智煥, 朴勝賢 등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설명하기도 했다.


5. 기자회견 참여단체: 삼풍참사1주기 추모준비위원회, 참여민주사회시민연대,
                     동양기획, 자유학교를 준비하는 모임 물꼬,

tsc19960620.hwp

첨부파일: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