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사회위원회 산업재해 2020-12-07   766

[캠페인]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즉각 제정을 촉구하는 시민들의 서명 국회에 전달(12/08)

운동본부가 목표했던 2,400명 훌쩍 넘는 수의 시민이 서명해

시민들의 염원 반영해 국회는 즉각 법제정해야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 운동본부는 오늘(12/08)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즉각 제정을 촉구하는 시민들의 서명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 18인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운동본부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촉구하는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지난 11/04~12/04 진행하였습니다. 산재와 시민재난참사가 더 이상 발생해서는 안된다는 시민들의 염원이 모여 운동본부가 목표하였던 2,400명(1년에 산재로 사망하는 노동자의 숫자)을 훌쩍 넘는 시민들이 서명을 해주셨습니다.

국회가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미루고 있는 상황에서 거의 매일 산재 소식이 언론을 통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국회에는 전달되지 않는 것인지 국회 법사위는 12/04 법사위 법안심사제1소위원회 회의에 이어 12/07과 12/08 회의에도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을 심의안건으로 상정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정기국회 내에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이 통과될 수 있을지 전망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운동본부는 절박한 마음으로 법통과를 촉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은 서명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실에 전달하였습니다. 

국회는 국민동의청원 10만 명에 더불어 이번 서명에 참여한 시민들의 의견을 깊이 새겨 법안을 반드시 제정해야 할 것입니다.

소병철 의원실에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서명 전달
송기헌 의원실에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서명 전달
송기헌 의원실에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서명 전달
장제원 의원실에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서명 전달

보도협조요청서 [원문보기/다운로드]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