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게시판😃

참여연대 회원들의 사랑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시사저널 기사 보셨나요?

자유게시판
작성자
김수길
작성일
2001-10-22 09:38
조회
6112
안녕하세요, 참여연대 시민권리국 안진걸입니다.

회원여러분 10월 24일(수) 11시에 이동통신요금인하즉각촉구 대규모 시위가 종로구청옆 석탄회관앞에서 있습니다. 많이들 오시겠죠!



이번주 시사저널 조사에 의하면 한국을 움직이는 가장 영향력있는 집단또는 세력으로(대통령제외) 시민단체가 4위 19.7%를 기록했습니다. 이어서 가장 영향력있는 시민단체에는 참여연대가 55.7%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쁘지는 않습니다. 담담하고, 더 최선을 다해야 하는것 아닌가하는 생각입니다. 20일(토) 다녀온 반전시위에는 이름나지 않아도, 조명한번 받지못하면서도 고생하는 수백개의 시민,사회,재야,노동단체들이 수천명의 시민과 함께 정말 진지하게 반전평화, 반세계화 시위을 전개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활동가들은 90%로 참여연대를 뽑았다고 합니다. 이는 참여연대 상근자, 임원, 회원이 삼위일체로 활발히 사회참여하고, 타단체와도 겸손하게 교류하는 모습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기자의 기사에 의하면 "이동전화요금인하와 상가임대차보호법 도입등 구체적인 문제를 끝까지 물고늘어지는 참여연대의 불독같은 운동방식이 올해도 참여연대로 하여금 부동의 1위를 차지하게 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 이시점에서 우리는 10월 23일(화) 11시에 있는 핸드폰요금인하대규모퍼포먼스를 생각합니다. 22일 있었던 요금인하심의회에서 정통부는 고의적으로 참여연대를 배제시킨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23,24일은 당정협의가 있는 날입니다. 마지막 고비입니다. 그동안 나름대로 "끈질기게, 기발하게, 끝까지, 대중적으로, 비타협적으로" 5대 정신으로 이만큼, 여기까지 왔습니다.



종로구청옆 석탄회관입니다. 정확히 11시에 시작해서 11시 50분에 끝날 예정입니다. 참여연대에서 도보로 5-6분거리밖에 안됩니다.(참여연대에서 함께 가실분들은 10시30분까지 오십시오) 정통부의 야비한 관료주의에 맞서, 한국 거대기업들의 소비자 기만에 맞서 "이제 시민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한번 화이팅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