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이야기 참여행사 2015-11-17   2558

[참가신청] 11/17(화) <우리동네 캣맘+집사+반려인 다 모여라!>

 

 

"고양이가 아픈데 학생이라 병원비가 너무 부담되요ㅠㅠ 어떡하죠?"

 

"길고양이 밥을 줬다고 옆 집 아저씨가 마구 화를 냈어요. 이런 황당한 일이…"

 

"강아지 키우고 싶은데 추천 부탁요!!!"

 

"허피스에 걸린 아기길냥이를 데려다 맘 좋은 동물병원에 맡기면서도 마음 한켠이 무거워요. 사실 동물병원도 땅 파서 장사하지는 않을텐데… 이러다 이 병원도 길고양이 안 받는다고 하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도 들고요."

 

다들 이런 사연 하나쯤 가지고 계시죠?

이런 분들을 위한 테이블토크 <우리동네 캣맘+집사+반려인 다 모여라!>

<동물과 사람의 따뜻한 동행을 꿈꾸는 '우리동생'이야기> 정경섭 '우리동생'사람대표

참여연대 회원 월례모임(11/17 화, 오후7시)에 초대 합니다

꼭 회원이 아니어도 반려동물에 관심 많은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11월이 되었습니다. 12월 회원송년회를 제외하면 어느 덧 올해 마지막 회원월례모임이네요!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진행되는 회원월례모임은 상근자와 회원들이 함께 준비하는 ‘통인밥상’과 서로를 알아가는 ‘공동체게임’, 참여연대의 최근 소식을 듣는 ‘참여연대 톺아보기’, 그리고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통인월례강좌’로 구성됩니다. 그동안 망설이기만 하셨다면, 11월 회원월례모임에는 꼭 함께 해요~

 

요즘 길고양이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죠. 동물과 사람이 함께 사는 세상, 어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11월의 이야기손님으로는 최근 전국 최초로 협동조합 동물병원인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우리동생)>을 설립한 정경섭 사람대표님이 <동물과 사람의 따뜻한 동행을 꿈꾸는 '우리동생'이야기>라는 주제로 함께 합니다.  (사람대표? 그럼 동물대표도 있다는 말인가요? 직접 들어보세요~)

 

11월 월례모임에서는 특강과 더불어 나와 함께 했던, 지금 함께 하고 있는 우리 집 고양이와 강아지, 또는 우리 동네 길냥이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반려동물에 관심 있거나 예비 반려인을 꿈꾸고 계신 분들의 궁금증을 서로 묻고 답하는 <캣맘+집사+반려인 테이블토크>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연대 회원, 그리고 아직 회원은 아니시지만 항상 관심 갖고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시민 분들, 냥이와 멍이를 사랑하는 전국의 모든 캣맘·집사·반려인들, 그리고 반려동물에 관심 많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11월의 셋째 주 화요일(11/17) 저녁 7시 참여연대의 2015년 마지막‘회원월례모임’에서 만나요! 12월에는 회원월례모임과 회원송년회가 함께 합니다!

 

 

일시 : 2015년 11월 17일(화) 저녁 7시 – 9시30분
장소 :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
참가비 : 1만원 (회원 동행인 1인 및 신입회원 무료)

 

참가신청서 작성하기

 

 

1부
19:00 ~ 19:20 통인밥상 함께 나누기 (20")
19:20 ~ 19:30 사무처장 인사 (10“)
19:30 ~ 19:55 캣맘+집사+반려인 테이블토크 (25")
19:55 ~ 20:00 숨고르기 (5“)

2부
20:00 ~ 21:30 통인월례강좌 (90“) <동물과 사람의 따뜻한 동행을 꿈꾸는 '우리동생'이야기>

                          이야기 손님 : 정경섭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 사람대표 
21:30 ~ 뒤풀이

 

문의 : 참여연대 시민참여팀 02-723-4251 we@pspd.org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우리동생)'이란?

 

"우리동생은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 의 준말입니다.

 

무조건 큰 동물병원에 반려동물을 맡긴다고, 비싸서 믿음이 간다고 언제나 좋은 결과가 되돌아 왔나요? 반대로 동물병원이 다 거기서 거기지, 라는 생각으로 반려동물을 맡기고 돌아오는 발걸음이 무겁지는 않으셨나요? 그런 사소한 고민에서 시작된 우리 동생은 이 다정한 공동체를 통해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동물병원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오랜 시간 알아가고 계속해서 만나는 평생주치의, 만나보세요.
저소득 가정 반려동물도 치료받을 수 있는 문턱 낮은 동물병원. 우리동생의 이익은 사회로 환원됩니다."

 

– 우리동생 홈페이지 소개에서 발췌 –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우리동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mapowithpet.com/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