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군축센터 국제분쟁 2014-07-31   2882

[직접행동] 8/2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침공에 항의하는 평화행동 (오후4시 파이낸스센터)

26e3703e58503fbbbaf54d70f93e1cb5.jpg

SAVE PALESTINE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침공에 항의하는 한국의 평화행동에 함께 해 주세요.

8/2(토) 오후 4시 광화문 파이낸스 센터 앞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침공

1,300명이 넘는 사망자 중

80% 이상이 어린이 등 민간인

 

8m 고립장벽으로 갇힌

하늘만 뚫린 감옥, 가자지구

이스라엘은 UN 학교와 병원, 놀이터까지

가리지 않고 폭격하고 있습니다.

 

지금 세계인들은 이스라엘의 전쟁범죄에

항의하며 거리에 나서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스라엘의 침공 중단을

요구하는 집회를 진행합니다. 함께 해주세요!

 

2014년 8월 2일(토) 오후 4시

파이낸스 센터 앞 계단

광화문역 5번 출구, 청계광장 옆

문의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 02-723-4250

 

<공동성명>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침공과 민간인 학살은 즉각 중단되어야 합니다

평화를 빕니다. 팔레스타인을 생각하면 참담한 마음을 감출 수 없습니다. 지금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는 인류 최악의 참사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7월 8일부터 시작된 이스라엘의 침공으로 지금까지 팔레스타인 사람 1,500여 명이 숨졌습니다. 이 중 80% 이상이 민간인이며, 4분의 1이 미성년자입니다. 이스라엘은 학교와 놀이터를, 환자들로 가득 찬 병원을, 민간인들의 대피장소인 유엔 학교를, 온 가족이 잠자던 주택을 폭격했습니다. 완전히 봉쇄되어 생존 물품과 식수 지원조차 끊긴 가자지구는 폭탄비가 쏟아지는 감옥이 되었습니다. 지난 1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은 72시간 휴전에 합의했으나 단 두 시간 만에 협상은 결렬되었고, 가자지구에서 1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침공을 양측 간의 ‘전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10위의 군사대국 이스라엘의 침공은 일방적인 ‘학살’이자 명백한 ‘전쟁범죄’입니다. 무엇보다 이 사태의 뿌리는 이스라엘에게 있습니다. 1948년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을 불법 점령한 이후, 팔레스타인 사람들은 전쟁의 공포를 공기처럼 마시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침공, 8미터 높이의 분리장벽, 치욕적인 검문의 체크포인트, 불법 정착촌 건설, 수자원 독점, 납치와 살해 등 팔레스타인은 지난 반세기 동안 인류 양심의 중요한 시험대가 되어왔습니다.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침공과 점령은 분명한 국제법 위반입니다. 그러나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들은 불법행위를 묵인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침공이 한창이던 지난 7월 23일, 미국 정부는 이스라엘에 대한 탄약 제공을 승인하였습니다. 부끄럽게도 한국 정부 역시 이스라엘의 전쟁범죄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3일 유엔 인권이사회는 침공을 중단하고 인권침해 조사위원회를 구성하자는 결의안을 내놨지만, 미국은 반대표를, 일부 유럽 국가들과 한국은 기권표를 던졌습니다. 그럼에도 결의안은 다수의 찬성으로 채택되었습니다. 한국은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이자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의 지위를 갖고 있음에도 온 세계가 경악하는 전쟁범죄를 중단시키는 데 동의조차 하지 않은 것입니다.

힘든 시절입니다. 시급한 국내 현안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국경 너머 인류의 아픔과 슬픔을 얼마나 공유하는가가 지구인류시대 인간성의 크기일 것입니다. 총구 앞에 인간의 존엄성이 짓밟히고 양심과 정의와 아이들이 학살되는 곳, 이 순간 그곳이 세계의 중심입니다.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바라는 세계인들의 마음을 담아 우리는 요구합니다.

첫째, 이스라엘은 민간인과 아이들을 무차별 학살하는 침공을 즉각 중단해야 합니다.

둘째, 미국과 유럽 국가들은 이스라엘의 군사행동에 대한 지원과 묵인을 중단해야 합니다.

셋째, 한국 정부는 대 이스라엘 무기 수출을 중단하고, 침공 중단을 요구해야 합니다.

하루빨리 이스라엘의 침공이 중단되고 팔레스타인에 평화가 찾아오기를 바라며

2014년 8월 2일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침공 중단을 요구하는 한국의 평화단체 일동

 

>>> 지난 집회 보러가기 https://www.peoplepower21.org/1182603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