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군축센터 군비축소 2021-10-12   792

[stopADEX] 긴급액션 : 살인 무기 전시회 ADEX 중단을 위해 지금 행동해주세요!

긴급액션

살인 무기 전시회 ADEX 중단을 위해 지금 행동해주세요! 

무기 생산과 거래는 분쟁과 고통에 기생하여 이루어집니다. 10월 19일 개막 예정인 살인 무기 전시회 ADEX 중단을 위해 탄원에 서명해주세요! 

  • 기간 : 2021년 10월 12일(화) ~ 10월 23일(토) 
  • 탄원대상: 서울 ADEX 공동운영본부장, 국방부 장관, 방위사업청장
  • 탄원에 참여하기 >> http://stopadex.org
  • 지금 탄원에 서명하고 주변에 널리 알려주세요!

방위산업 전시회의 진짜 이름은 살인 무기 전시회!

<2021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Seoul ADEX>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됩니다. 2년마다 열리는 ADEX는 한국 최대의 무기 전시회로, 무기의 생산과 거래를 촉진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세계 10위권 업체들을 비롯한 국내외 거대 무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투기, 장갑차 등 각종 무기를 전시하고, 비즈니스 미팅과 실제 거래가 이루어지기도 하지요.

독재자, 전쟁광도 환영받는 곳, ADEX

ADEX를 찾는 이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ADEX의 진짜 얼굴이 잘 나타납니다. 군대와 경찰을 동원해 자국민을 탄압하는 정권도, 전쟁범죄를 일삼는 국가의 군 관계자들도 ‘VIP’로 초청됩니다. 자사의 최신 무기를 팔아 이윤을 남기는 데 혈안이 된 전쟁기업은 필사적으로 이들 ‘VIP’를 모시고 있습니다. 

한국은 어떨까요? 세계 9위 무기 수출국인 한국이 생산하거나 수출한 무기는 예멘 등 분쟁지역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웨스트 파푸아 등지에서는 시위에 참여한 시민들을 폭력적으로 진압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ADEX에서 전시되고 거래되는 무기들이 누구를 겨누고 있는지 ADEX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전쟁은 바로 이곳에서 시작됩니다

무기 생산과 거래는 분쟁과 고통에 기생하여 이뤄집니다. 무기를 만들어 파는 이들에게  평화와 안정은 ‘사업의 위기’입니다. ADEX에서, ADEX와 같은 전 세계 무기전시회에서, 전시되고 거래되는 무기가 늘어날수록 세계는 더욱 불안해집니다. 

이제, 전쟁 장사를 멈춰야 합니다! 

살인무기를 사고파는 죽음의 시장, ADEX 중단을 위해 지금 탄원에 서명하고 주변에 널리 알려주세요!


아덱스저항행동은 무기 전시회를 반대하는 활동을 하기 위해 모인 평화활동가들, 평화운동 단체들의 네트워크로 2013년부터 아덱스 무기 전시회 반대 활동을 해왔으며, 2021년에는 열린군대를위한시민연대, 전쟁없는세상, 참여연대, 피스모모, 한베평화재단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