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군축센터 국제분쟁 2009-02-26   3248

3/11-12, [특강] 김재명 기자의 중동지역 현장 리포트



 [특강] 이보다 더 생생할 수 없는
 김재명 기자의 중동지역 현장 리포트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는 3월 11, 12일 이틀에 걸쳐 ‘이보다 더 생생할 수 없는 김재명 기자의 중동지역 현장 리포트’ 특별강좌를 엽니다. 김재명 국제분쟁전문기자는 지난 1월, 국내 언론인으로서는 최초로 이스라엘의 공습이 휩쓸고 간 팔레스타인 가자(Gaza) 지구 안으로 들어갔으며, 이어 2월에는 중동 지역의 대표적인 ‘반미국가’이자 한 때는 ‘악의 축’으로 불리기도 했던 이란에서 올해로 이슬람 혁명 30년을 맞은 현지상황을 취재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강좌는 최근 국제사회 주목을 한 눈에 받았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이란 등의 중동 지역 리포트를 통해, 김재명 기자로부터 그 어떤 때보다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접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3월 11일(수)~12일(목), 매일 저녁 7시
◎ 장소     참여연대 느티나무홀
◎ 주최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
◎ 수강료  1만원 (참여연대 회원 및 시민단체 활동가는 30% 할인)


◎ 프로그램 
1강_ 팔레스타인 가자(Gaza)의 눈물은 언제 그칠까, 22일간의 전쟁 그 후
2강_
호메이니 혁명 30주년, 이란을 가다


◎ 강사 프로필
<프레시안> 국제분쟁 전문기자이자 성공회대 겸임교수(정치학박사)로 일하고 있다.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팔레스타인, 레바논을 비롯한 중동지역, 카슈미르, 보스니아, 코소보, 동티모르, 시에라리온 등 지구촌 곳곳에서 벌어지는 전쟁과 유혈분쟁을 찾아다녔다. 저서로 <나는 평화를 기원하지 않는다>, <20세기 전쟁영화가 남긴 메시지>, <석유, 욕망의 샘> 등이 있다.


◎ 문의
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 지은 간사(02.723.4250/ oversmiler@pspd.org)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