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명단] 뽑지 말아야 할 140인

[심판명단] 절대 뽑으면 안되는 19대총선 후보자들

140인 크게보기 >> http://j.mp/I4vP3s 


140인 크게보기 >> http://j.mp/I4vP3s 

<명단 제외 후보자 공지>

– 당초 무상의료국민연대와 의료민영화저지범국민운동본부에서 의료민영화 악법추진 심판대상자로 선정(4/3)되었던 ‘유성엽 후보(무소속,  전북정읍시)’는 후보자측의 소명서 제출과 이에 따른 무상의료국민연대 등 발표 단위의 결정으로 심판대상자 종합명단에서 제외되었음을 알립니다. 

– 무상의료연대 등은 유성엽 후보측이 심판 명단 발표 이후 유일하게 소명서를 보내왔으며(4/5), 의료민영화 법안에 대한 문제인식을 함께 하고 이후 무상의료운동에 적극 동참할 의사를 보내옴에 따라 낙선운동 명단에서 제외할 것을 결정하고 총선유권자네트워크의 종합명단에서도 제외해줄 것을 요청해왔습니다

시민단체들이 선정한 19대 총선 심판 후보 선정기준


1. 한미FTA 비준 책임 

이 후보는 아래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합니다. 

– 한미FTA 비준안 날치기 처리에 가담하여 찬성 표결을 한 151명의 여야 국회의원

– 본회의 날치기 처리 의사 일정을 진행한 국회의장과 부의장

– 야당 의원 중 한나라당의 날치기 처리에 명분과 빌미를 제공한 (구)민주당 합의비준파 주도 의원, 당론 변경을 시도한 의원

2012년 2월 17일, 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 http://www.nofta.or.kr


2. 4대강 사업 찬동

이 후보는 4대강 사업을 통해 홍수와 가뭄 등 각종 피해를 막을 수 있고, 환경을 살리며, 일자리 수십 만 개를 창출해 경제도 살릴 수 있다는 등 정부의 주장에 부화뇌동해 찬동 발언을 일삼았습니다. 2012년 3월 21일 4대강되찾기연석회의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3. 언론악법 날치기 

이 후보는 아래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합니다. 

– 조중동 방송 출현에 책임이 있는 ‘조중동 방송 10적’

– 언론악법 날치기 인사

– KBS 수신료 인상 논의 및 미디어렙법 처리 과정에서 (구)한나라당과 야합한 (구)민주당 의원

2012년 2월 20일 조중동방송저지네트워크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조중동방송저지네트워크 http://nocjdtv.tistory.com


4. 역사교과서 개악 주도

이 후보는 ‘좌파 척출’이라는 색깔론 잣대로 민주주의 역주행을 주도하였습니다. 또한 과거사 규명 활동을 축소하고 친일·독재를 미화하였으며 역사교과서 개악을 주도하였습니다.

2012년 3월 5일 역사정의실천연대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역사정의실천연대 http://cafe.daum.net/historyact2012


5. 공권력 남용+책임회피

이 후보(새누리당 허준영, 서을 노원 병)는 경찰청장으로 재직하던 2005년 11월, 한미FTA와 쌀개방 협상에 반대하는 농민대회에서 농민 2명이 경찰의 공권력 남용으로 사망하였으나 책임 회피로 일관하였습니다. 철도공사 사장 재임시 대규모 인력 감축과 외주 하청으로 철도 사고가 빈발하게 된 원인을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2012년 3월 19일 전국농민회총연맹과 전국철도노동조합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http://www.ijunnong.net

전국철도노동조합 http://krwu.nodong.net


6. 용산참사 책임자

이 후보(무소속 김석기, 경북 경주)는 서울경찰청장으로 재직하던 2009년 1월, 경찰 스스로 만든 ‘집회·시위현장법 집행 매뉴얼’을 무시하고 용산 참사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 특공대 강제 진압을 최종 승인하였습니다. 당시 특공대원들이 현장 상황에 대해 제대로 된 정보를 접하지 못한 상태에서 과잉 진압을 조장한 셈입니다. 

2012년 3월21일 재개발행정개혁포럼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7. 친환경무상급식 반대

이 후보는 2010년 6.2 지방선거 당시 친환경무상급식 실시를 반대하였습니다. 또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친환경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강행을 적극 옹호하고 지원하였습니다. 

2012년 3월 22일, 친환경무상급식풀뿌리국민연대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http://www.happybob.net


8. 찬핵 : 핵무장+원전 확대 주장

이 후보는 17대, 18대 국회에서 핵발전 산업을 지지하여 재처리와 핵무장을 하자는 등의 발언을 했습니다. 심지어 일본 후쿠시마 핵 재앙 이후에도 원전 확대와 핵무장을 주장하였습니다.

2012년 2월 28일 핵없는사회를위한공동행동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핵없는사회를위한공동행동 http://cafe.daum.net/nukefree


9. 정교분리 위배 

이 후보는 헌법에 명시된 정교분리 원칙에 반하는 행위와 발언을 하였습니다.

2012년 2월 20일 정교분리헌법준수네트워크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10. 중소상인 보호법안 처리 반대

이 후보는 18대 국회에서 중소상인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유통법, 상생법 개정에 대해 반대하였거나, 중소상인 보호법과 충돌되는 한미FTA날치기 처리에 앞장섰습니다. 

2012년 4월 2일, 중소상인살리기전국네트워크와 전국유통상인연합회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11. 의료민영화 악법 추진

이 후보는 18대 국회에서 △경제자유구역 내 영리병원 도입,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개인건강정보, 민영보험회사와 공유, △건강관리서비스의 상업화  등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의료민영화 관련 법안을 발의하였습니다. 

2012년 4월 3일, 무상의료국민연대와 의료민영화저지범국민운동본부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12. 노동자 탄압

이 후보는  노조원 해고를 통한 노조 활동 무력화에 앞장서고 정당한 파업에 강경 대응과 탄압으로 일관하는 등 노동자의 권리를 억누르고 노동자를 탄합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2012년 4월 4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에서 발표한 명단입니다.


정리/출처 : 2012총선유권자네트워크, 참여연대 월간『참여사회』4월호 

55인.jpg

그리고, 140인 중에서도 최악의 10인을 엄선했습니다.

10인.jpg

* 140인은 링크값을 퍼트려주세요. http://j.mp/I4vP3s

* 55인, 10인은 아래 첨부 이미지 다운받아서 널리 공유해주세요. 


[안내] 19대 총선 사용설명서

첨부파일: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