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법센터 공익소송 2012-02-15   6689

공익변호사 양성을 지원하는 ‘새순기금’을 모아주세요!

공익변호사 양성을 지원하는

공익법센터 ‘새순기금’을 모아주세요!   

 

 

새순로고.JPG

 

 참여연대 공익법센터는 변호사들이 주축이 되어 법률운동을 통하여 사회 변혁을 추구하고자 2000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표현의 자유 신장, 선거법 개정, 공익소송 진행, 공익법조인 양성을 위한 활동, 공익법 제개정운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법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참여연대 공익법센터에서는 공익변호사 양성을 지원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공익법센터의 활동과 공익변호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하여 ‘새순기금’을 모금하려고 합니다.

 

  로스쿨이 도입되며, 변호사 수는 늘어나지만, 공익분야에 진출할 젊은 변호사들을 교육하고 공익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익분야 연수기관은 준비되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공익단체와 시민단체들은 법률서비스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지만, 실무교육을 받아 현장에서 일할 젊은 변호사들을 찾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참여연대 공익법센터에서는 이번에 공익변호사 모임 ‘공감’과 연합으로 공익변호사들을 키워내는 공익변호사 연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겨울에 꽁꽁 언 땅을 뚫고 봄이 오면 새싹이 돋아나는 것처럼,

 공익분야의 새로운 일꾼을 키워낼 공익법센터의 새로운 사업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순기금은 새내기 공익변호사들의 미래를 위한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새순기금 후원계좌 하나은행 162-054331-02904 (예금주 참여연대)

문         참여연대 공익법센터 이지은 간사, 김남희 변호사

02-723-0666, nhk@pspd.org 

 

 새순기금 후원의 밤

 

 공익법 분야의 여러 선배님들과 후원자님들을 모시고, 새순기금의 출발을 기념합니다.

 함께 해주셔서 소중한 자리를 빛내 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2012년 2월 24일(금) 오후 7시 

 장소 참여연대 지하 1층 느티나무홀

 

 

poster-web.jpg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