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비하 발언, 경부운하 부실 감추기 위한 저급한 술수

한나라당 최고중진연석회의 중 박계동 의원 발언에 대한
경부운하 저지 국민행동 입장

오늘(10일) 한나라당 최고중진회의에서 박계동 의원은 일부 시민단체 중심의 한반도 대운하 건설 반대를 위한 경부운하 시민연대와 경부운하 저지 국민행동이 경부운하 정책 철회 운동, 퍼포먼스 등 이명박 후보의 한반도 대운하를 반대하는 것에 대해 법적 고발을 운운하며 으름장을 놓았다.

이에 대해 전국 181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경부운하 저지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은 박계동 의원의 이번 발언이 경부운하의 부실을 감추기 위한 꼼수로 규정한다.

백두대간을 뚫어 한강과 낙동강에 화물선을 다니게 만드는 경부운하는 그간 시민 여론조사에서는 물론 많은 전문가들의 부정적 비판을 받아왔다. 뿐만 아니라 한나라당 내부에서조차 경부운하에 대한 무모함과 추진 과정의 문제점으로 인해 논란이 거듭되고 있다.

경부운하를 추진하고 있는 이명박 후보 및 그 캠프 측근들은 지난 10년 동안 100 여명의 전문가가 결합해 경부운하를 연구해왔다고 밝히고 있으나 현재까지 아무런 구체성도 갖고 있지 않다. 10년을 연구했으면서 조령을 어떻게 넘을지도 결정되지 않았으며 상수원 정책에 대한 계속된 말 바꾸기와 운하의 효과에 대한 사실 왜곡으로 점철하는 것이 지금 경부운하 공약의 실체다.

국민행동은 박계동 의원의 오늘 발언으로 이명박 후보 및 그 측근들이 경부운하에 대해 얼마나 불안해하는지 읽을 수 있다. 그들 스스로 국운융성의 길이라 했던 경부운하가 이제는 자신들에게 가장 불리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측되다보니 더욱 불안해하는 것이다.

국민행동은 박계동 의원을 비롯해 李후보 캠프에게 망국적인 경부운하를 즉각 철회할 것을 거듭 요구한다. 국민행동은 향후 각계 사회인사 기자회견을 통해 경부운하의 부당성을 알려 나갈 예정이며 한강과 낙동강 현장 조사를 통해 지역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경부운하 저지 국민행동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