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학센터(종료) 미분류 2000-10-15   378

[21호] 활동기구별 동정

제도연구위원회

제도연구위원회는 9월 25일에 Science and Public Policy 26권 5호에 대한 세미나를 끝냈다. 이어 후속 일정에 대한 논의를 갖고, 현재 세미나 성원 각자가 제안한 여러 논문들을 묶은 자료집을 만들어 이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한편, 제도연구위원회는 그동안의 세미나에서 얻은 성과에 바탕해서 11월 25일로 예정된 모임 3주년 기념행사 때 학술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 토론회에서는 과학기술정책 영역에서의 여러 시민참여 제도를 소개하고 평가하며 한국 상황에 대한 접목을 시도하는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기사작성 : 김명진 회원님>

STS교육위원회

올해 8월에 제2차 자료집을 완성했다는 뿌듯한 마음을 안고 지금은 자료집 홍보와 앞으로의 사업에 대한 계획을 짜고 있습이다. 자료집은 4,000원에 판매하기로 하였으며 12월에는 2차 자료집으로 수업하신 선생님들과, STS에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과 함께 워크샵을 할 계획입니다. (조선일보에 STS 2차 자료집 제작을 알리는 단신이 실렸습니다.)

요즈음 STS 교육위원회를 긴장시키고 기쁘게 만드는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유네스코의 지원이 거의 확실해졌다는 것입니다. 10월 말에 자원 여부가 확정되기는 하나 지금까지 유네스코가 보여준 호의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미루어 보아 지원계획이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 지원을 받게되면, 단행본 출간 및 교사연수 등의 STS 교육위원회의 활동이 좀더 체계적이고 활발해지겠죠? 이러한 계획을 앞에 두고 STS 교육위원회는 2차 자료집 제작으로 다소 피곤해진 몸을 추스려 내공을 쌓고 있답니다. <기사작성 : 이기순 회원님>

사무국

사무국에서는 새로운 홈페이지(cdst.jinbo.net)를 준비중에 있다. 이번 홈페이지는 그림이나 아이콘을 생략하고 텍스트 중심으로 제작중에 있으며 이 공간을 통해 사업 내용을 회원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