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위원회 빈곤정책 2022-01-20   777

[대선넷 2022] 대선공약 찐추천템 사회보장정책편!

#대선공약 #찐추천템

2022대선유권자네트워크의 추천 공약템 두번째! 고용안전망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실업, 질병과 같은 사회적 위기 시에 소득과 휴식을 보장하는 #사회보장정책 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영상과 카드뉴스로 확인해보세요.

#1 손이 가요 손이 가~ 손이 가는 정책 13가지. 대선공약 찐추천템 사회보장정책
#2 불평등끝장넷! 95개 시민단체들이 머리를 맞대고 추천한 찐! 추천 공약템 두번째는, 실업, 질병과 같은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는 사회보장정책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비정규직 비중이 역대 최고치인 38.4%를 기록했대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일자리 감소는 특히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등 취약 노동자, 자영업자들에게 더 큰 타격을 주었고요.
그런데 정작 보호가 필요한 이들은 고용안전망의 사각지대에 놓여있고 상병수당 제도는 사용하지 못하고 있어요
실업, 질병 등의 위험에서 시민들을 보호할 필수 대선공약 찐추천템 두번째는, 사회보장 확대!
1) 고용안전망 사각지대 해소 위해 전국민고용보험 계획을 앞당기고
2) 제대로 된 실업부조의 기능을 하도록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대상, 급여액, 지급기간 확대!
누구나 아프면 쉴 수 있도록 상병수당 제도화, 유급병가휴가 도입
사회보장정책 공약으로 시민들의 선택을 받을 후보자는 누구?
불평등끝장 2022 대선유권자네트워크. 빈곤, 돌봄, 의료, 주거, 노동 분야에서 활동하는 95개의 노동.시민사회단체들이 사회 각 영역에서 심화되고 있는 불평등 해소, 국가책임 강화를 가치로 내걸고 유권자 운동을 전개하는 대선대응 기구입니다.

추천 정책 공약템에 대한 후보자들의 대답이 궁금하다면? 더보기▶️ https://bit.ly/3GJjbr1

불평등끝장넷▶️ http://bit.ly/2022대선불평등끝장넷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