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위원회 복지국가 2011-10-14   1864

복지확대하고 1%를 위한 부자감세 정책을 철회하라

복지확대하고 1%를 위한 부자감세 정책을 철회하라

복지국가실현연석회의, “1%에 맞서는 99%, 분노하는 99% 광장을 점령하라” 참여

 

500_web2.jpg

 

복지국가실현연석회의와 410개 소속단체는 내일(10/15) 서울에서 진행될 “1%에 맞서는 99%, 분노하는 99% 광장을 점령하라” 행사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내일(10/15) 전세계 1,300개 도시에서는 투기자본의 탐욕에 저항의 하는 시민들의 농성이 동시다발로 진행되며, 서울에서도 투기자본 통제와 금융피해자 구제, 민생문제 해결, 보편적 복지실현, 한미 FTA 반대를 촉구하는 시민들의 직접행동이 도시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폭등하는 물가, 전세가, 높은 사교육비, 실질임금 하락 등으로 인해 서민들은 고통 받고 있지만, 정부는 1% 부자들에게 세금을 감면해주고 그로 인한 재정적자를 해소하기 위해 복지지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복지국가실현연석회의는 투기자본의 탐욕에 저항하는 전 세계 시민들과 함께 투기자본에 대한 통제 더 나아가 부자감세정책 철회, 보편적 복지를 촉구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복지국가실현연석회의 소속단체 활동가들과 회원들은 서울대회에 참여하면서 보육․교육, 의료, 노후, 일자리 등의 분야에서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10대 과제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캠페인도 벌일 예정입니다.

 

 

복지국가실현연석회의.jpg
※ 복지국가실현연석회의는 민주노총, 한국노총, 교육희망네크워크, 보건의료단체연합, (사)주거연합, 한국여성단체연합, 여성민우회, 한국청년연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한국진보연대, 민언련, 민변,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참여연대 등 전국의 410여개 노동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연대기구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해 공공부문 비정규직 사용 폐지, 반값등록금 실현, 실업자 사회안전망 강화, 기초노령연금 인상 등 일자리․교육․주거․노후․의료 분야의 주요정책을 달성하기 위해 법제도 개선과 예산확보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관련행사 링크 

여의도를 점령하라 Occupy Yeouido in Seoul

1%에 탐욕에 맞서는 99% : 분노하는 99% 광장을 점령하라!

 

 

Wpe2011101400_[보도자료]시청광장을점령하라참여(최종).hwp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