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시위를 지지하는 온라인 행동에 함께 해주세요

나는 여성해방과 민주주의를 위한 이란 시위를 지지합니다
이란 시민들의 투쟁에 연대하며 인증샷 캠페인에 동참한 참여연대 활동가들

히잡을 제대로 쓰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찰에 붙잡혀 의문사한 마흐사 아미니 사건을 계기로 이란의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성별을 뛰어넘은 저항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전세계의 시민들 역시 이란 시민들의 시위를 지지하며 연대의 의사를 밝히고 있습니다.

“두려워하라, 두려워하라, 우리는 함께한다!”

한국의 인권시민사회단체도 이란의 시위를 지지하며 온라인 행동을 진행합니다. 이미 시위에 참여한 이란 시민 200여명이 목숨을 잃었고, 이란 정부는 시위 확산을 막기 위해 인터넷 연결을 끊는 등 시위대를 무력으로 진압하고 있습니다. 여성을 억압하고 시위대를 탄압하는 반민주적인 이란 정부를 규탄하고 이란 시위를 지지하는 온라인 행동에 참여해주세요!

나는 여성해방과 민주주의를 위한 이란 시위를 지지합니다
이란시위 지지 인증샷
이란시위 지지 머리카락 자르기

<온라인 행동 참여방법 1. 인증샷>

인증샷 이미지를 들거나 직접 만든 피켓을 들고, 사진를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려주세요.

<온라인 행동 참여방법2. 머리카락 자르기>

투쟁하는 이란 여성들에게 연대하는 의미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영상이나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려주세요.

해시태그 #Stand_with_Iranian_people #HairForFreedom #WomanLifeFreedom #MahsaAmini #مهساامینی #여성삶자유 #이란시위를지지합니다

페이스북이라면 @이란시위를 지지하는 한국시민모임, 트위터라면 @KoreaCivilgroup 태그해주세요!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