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법감시센터 공수처 2022-01-21   240

[시민행동] ‘수취인 명확’ 시민 여러분의 한마디, 공수처에 전달했습니다!

공수처에 시민 121명의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한마디, 공수처에 전달했습니다!

참여연대 사법감시센터의 ‘[시민행동] 공수처에 전하고 싶은 의견, 지금 바로 적어주세요’ 캠페인에 참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참여연대는 공수처 출범 1년인 1월 21일, 캠페인에 참여해 주셨던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전달하고, 공수처의 앞으로의 활동을 당부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기자회견에 앞서, 캠페인에 참여해 주셨던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수처에 전달할 방법이 없을까? 공수처 검사들과 수사관들에게 닿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무얼까? 고민하다가 참여연대 간사들이 직접 시민들의 의견을 낭독하고 그 모습을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짧은 영상이라 모든 의견을 담지는 못했지만 꼭 한 번 살펴봐 주세요. 물론 모든 의견은 공수처 검사들에게 직접 보냈답니다.

 

 
공수처장 앞으로 시민의견서를 제출하고 받은 접수증
▲ 공수처장에게 시민의견서를 제출하고 받은 접수증(사진제공 참여연대). 
 
그리고 참여연대는 공수처 1년을 맞아 지난 1년의 공수처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공수처를 당부하는 토론회도 진행했었어요. 길지만 한번 듣기 시작하면 계속 듣게 되는 흥미로운(?!) 토론회였답니다. 공수처가 진짜 위기인지, 부족했던 점은 무엇인지 짚어보았습니다.
 

 
 
앞으로 공수처가 제대로 활약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감시가 필요하다는 사실, 이미 알고 계시죠? 참여연대 또한 시민 여러분과 함께 공수처, 검찰 감시를 계속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참여연대 캠페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 인사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