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관광리조트 개발사업에 대한 감사원의 엄정한 감사를 기대한다

부산참여자치시민연대는 2월 9일 감사원으로부터 해운대 관광리조트 개발사업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다는 공문을 받았다. 작년 10월 6일 부산참여자치시민연대와 부산환경운동연합은 공동으로 해운대 관광리조트 개발사업에 대하여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했다. 감사대상 기관은 부산광역시, 부산도시공사, 해운대구청이며, 감사청구 사항은 다음의 7가지이다.

1) 부산도시공사의 민간사업자 선정과정에 대한 감사, 2) 부지매각에 대한 감사, 3) 구역확대 과정에 대한 감사, 4) 해운대구청의 아파트 주거허용 공람내용에 대한 감사, 5) 부산시 도시계획위원회에 대한 감사 : 용도지구 변경과 아파트 주거허용에 대한 감사, 6) 부산시 건축위원회의 교통심의에 대한 감사, 7) 건폐율 변경(62%에서 77%로)에 대한 감사.

부산참여자치시민연대는 해운대 관광리조트 개발사업에 대해 감사를 실시한다는 감사원의 결정을 환영한다. 해운대 관광리조트 개발사업에는 개발업자의 탐욕과 부산시의 불의한 도시행정이 결탁되어 있다고 우리는 판단하고 있다. 감사원은 7가지 감사청구 사항에 대하여 철저하게 감사해야 할 것이다. 형식적 절차에 하자가 있는가에 대한 감사는 물론, 사안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심도 깊은 감사를 해야 할 것이다. 감사 결과 비리의 흔적을 발견하면, 감사원은 검찰에 수사를 의뢰해야 할 것이라고 우리는 믿는다. 감사원의 엄정한 감사를 기대한다.

2012년  2월 10일
 
부 산 참 여 자 치 시 민 연 대
공동대표 김종민, 최성주, 최영애, 유동철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