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참여사회 2011년 09월 2011-09-05   1484

참여연대는 지금-참여연대 365

회원 자녀와 참여연대의 만남

 

2011년은 새롭게 시작하는 회원사업들이 있었습니다. 8월 8일 열린 회원자녀 초청 자원활동의 날도 그 중 하나입니다. 중·고등학생 자녀들이 참여연대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냐는 문의를 가끔 받고 있습니다. 내 아이들이 청소년 시기부터 시민운동을 알게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것이죠. 그래서 부모님이 후원하는 참여연대를 알고 자원활동하는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회원 자녀와 함께 온 친구들까지 포함하여 중·고등학생 스무 명이 참여연대에 모였습니다. 참여연대가 어떤 활동을 하는 곳인지 교육을 받고, 9월 7일 열리는 참여연대 후원의 밤 행사 초청장 발송 지원 활동을 했습니다.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4시간 자원활동 증명서와 기념사진을 찍어 보내드렸습니다. 더운 여름날 참여연대 사무실까지 찾아와 자원활동한 회원 자녀와 친구들이 고맙고, 이들을 참여연대로 이끌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다음 방학에는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준비할 테니 회원님들은 놓치지 마세요.

 

 

2001년 가입한 회원님들, 우편함을 확인해주세요

 

10년 전 2001년은 참여연대에 가입한 회원이 다른 해에 비해 많았습니다. 그 분들이 벌써 만 10년을 채우셨어요. 지난 몇 년 동안 매년 정기총회를 맞아 1년 단위로 감사인사를 드리다보니 제 때 인사를 못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1년에 두 번 감사인사를 드리려구요. 2001년 상반기에 가입한 회원들께는 9월말에서 10월초 정성이 담긴 선물과 함께 인사드리겠습니다.

 

 

참여사회 8월호를 다시 봐주세요

 

8월호 참여사회 뒷장을 다시 봐주세요.
참여연대가 ‘유권자도 말 좀 하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권자 3대 권리 보장 입법청원 서명을 받고 있습니다. ‘후보자와 정당을 비판, 지지할 권리’, ‘정책을 요구하고 알릴 권리’, ‘투표를 권유할 권리’를 제한하고 있는 선거법을 빨리 고치지 않으면, 내년 총선과 대선 때 시민과 시민단체의 ‘유권자 운동’은 매우 어렵답니다.
지난달에 8월호에 실린 이 서명용지에 가족과 이웃의 서명까지 받아 보내주신 회원님들이 있지만, 더 많은 회원님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 참여사회가 없는 분은, 인터넷 검색창에 ‘유권자 자유 네트워크’를 쳐주세요. 참여연대 홈페이지에서도 서명할 수 있습니다.

 

 

8~9월이 제일 바쁜 부서는 어딜까요?

 

8월 초순이 되면 참여연대 살림살이를 맡고 있는 운영팀은 1년 중 제일 바빠진답니다. 매년 9월에 열리는 후원모금 행사 준비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참여연대는 회원의 정기회비와 시민들의 일시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참여연대는 정부 지원을 받지 않고 독립적인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비만으로 재정자립이 되지 않고 조금씩 쌓이는 적자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연대 창립기념일(9월 14일)을 전후하여 후원 모금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참여연대 임원과 상근자들은 과거에 후원금을 내주신 적이 있는 분들, 새로 후원해주시길 바라는 분들, 선후배나 친구들에게 후원을 권유하는 연락을 8월 중순부터 9월 모금행사 때까지 집중합니다. 운영팀은 이를 총지휘하고 독려하느라 가장 바쁜 것이지요.
회원님들이 매월 보내주시는 회비를 통해 이미 후원해주시는 것으로도 감사해서, 두 번 손 벌리는 것은 염치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참여연대 후원의 밤 행사에 참여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참여연대 창립 17주년 기념 후원의 밤>

 

 일 시   2011년 9월 7일(수) 오후 6시 30분
 장 소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순 서   만찬을 곁들인 행사 / 인사ㆍ공감ㆍ감사의 시간

 

       지금 바로 후원해주세요

 

후원계좌       하나은행 162-054331-02104
         (예금주 참여연대)
인터넷 후원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POINT 몰아주기, 네이버 해피빈 콩 후원도 좋습니다(peoplepower21.org 접속)
ARS 후원   060-800-5300 (한 통화 2천원)

 

후원·행사 참여 문의 참여연대 운영팀
02-723-5304 fund@pspd.org

 

 

<참여연대를 알려주마~ ‘신입회원 한마당’>

 

 신입회원은 물론이고요.
 참여연대가 궁금하신
 모든 회원들을 초대합니다.

 

일 시   2011년은 홀수달 (9/28, 11/30)
            마지막주 수요일 저녁 7시
장 소   참여연대 1층 카페통인
신청 문의   참여연대 시민참여팀
 02-723-4251 we@pspd.org

 

참여연대와 친구해요~
참여연대 공식 트위터 @peoplepower21

 

 

‘경기남부 사랑방’에 놀러 오세요~

 

경기남부에 사는 회원님들, 10월부터 매월 네 번째 금요일, 정기 모임을 시작합니다.
지난 8월 26일 금요일 저녁, 수원역 인근에서 경기남부 회원들의 3번째 모임이 있었습니다. 지역의 회원님들은 거리가 멀어 참여연대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고 회비와 후원금을 주시는 것으로 회원활동을 해주셔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아쉬움과 지역적 한계를 스스로 극뽁(^^)하고자 경기남부 회원님들은 작년 지방선거 때 커피당으로 뭉친 후 3번째 모임을 가졌습니다. 또 정기 모임을 갖기 위해 회장, 총무도 뽑았습니다.
우리 동네에 사는 참여연대 회원이 궁금한 분, 직장에서 눈치보느라 정치 이야기를 실컷 못하는 분, 사랑방처럼 이런저런 세상 사는 이야기를 도란도란 나누고 싶은 모든 분~앞으로 모임에서 샤우팅 하세요.

 

더위보다는 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했던 2011년 여름도 끝났습니다. 따가운 햇살이 더 비친다면 곡식은 더 잘 익겠지요. 참여연대도 올 한 해 결실을 잘 맺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참여팀장 박근용 올림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