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평화센터 개소식 : 강정마을 평화의 중심으로 초대합니다

강정평화센터 개소식

 

강정 평화센터 개소식 안내

강정마을 평화의 중심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22년 8월 20일(토) 오후 5시부터, 강정평화센터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 2857-1)

 

제주해군기지 반대 싸움을 잊지 않으시고, 지난 2020년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었던 <강정평화센터> 건립을 위한 텀블벅 후원에 마음과 정성을 모아주셨던 모든 분들께 오랜만에 평화의 인사를 드립니다.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후원자 554명이 보내주신 총 후원액 28,822,000원(실수령액 25,468,549원)이 근간이 되었고 제주에서, 해외에서, 많은 분들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덕분으로 2020년 12월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 2857-1, 제주해군기지 진입로 입구에 번듯한 강정평화센터를 설립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여러 현실적인 문제로 농막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그동안 강정 사람들이 사랑방으로, 회의공간으로, 교육공간으로, 전시공간으로, 텃밭으로, 우리 강정평화센터는 톡톡히 그 몫을 해 왔습니다.

 

강정평화센터 모습

 

그동안 몇 번이고 개소식 일정을 잡았지만 그때마다 코로나19 상황이 여의치 않아 미루고 미루다가 오는 2022년 8월 20일(토) 오후 5시에 늦은 개소식을 열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지금도 녹록치가 않고 제주행 항공권 등 물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제주 강정으로 후원자님들을 대대적으로 초대하지 못함도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오시지 못하더라도 SNS 등을 통해 개소식과 강정평화센터의 모습을 접하게 되실 것이라 믿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3년 동안 강정평화대행진을 개최하지 못했지만, 올해는 “평화의 섬 제주를 위한 여행 두바퀴”를 진행하였고, 8월 20일 토요일에는 강정평화센터 개소식도 열립니다. 강정에서는 여전히 매일 아침 7시 제주해군기지 정문 앞 백배가, 오전 11시에는 평화미사가, 12시에는 인간띠잇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정 주민들과 강정에 뿌리를 내린 평화활동가들은 소소한 일상을 살아가며, 제주해군기지를 반대하는 싸움에, 제주에 또 하나의 공항을 막아내는 투쟁에, 제주의 뭇 생명들과 환경을 파괴하는 개발에 맞서며 든든하게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강정평화센터의 조금 늦은 개소식이 모두에게 응원과 힘이 되는 자리가 되리라 믿습니다. 오실 수 있는 분들은 누구나 환영입니다. 오시지 못하는 분들도 마음으로 함께 해 주십시오. 늦었지만 정성을 다해 반갑게 만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2. 8. 16.

강정평화센터 재건립추진위원회 드림

 



참여연대 NOW

실시간 활동 SNS

텔레그램 채널에 가장 빠르게 게시되고,

더 많은 채널로 소통합니다. 지금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