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반핵아시아포럼 (9/19~9/23) 🌻

2023 반핵아시아포럼

2023 반핵아시아포럼
핵을 넘어, 생명과 평화의 아시아로!

2023년 9월 19일(화) ~ 23일(토), 서울, 부산, 울산, 경주, 삼척

반핵아시아포럼(No Nukes Asia Forum, NNAF)은 1993년부터 ‘핵 없는 세상을 위하여’라는 가치에 공감하여 결성된 아시아 지역 반핵/탈핵운동 네트워크입니다. 현재 한국, 일본, 대만, 태국, 필리핀, 인도, 호주 등의 반핵/탈핵 운동가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반핵아시아포럼 창립 30주년이 되는 해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한국에서 포럼이 열립니다. 이번 포럼에는 대만, 인도, 일본, 태국, 튀르키예, 호주의 활동가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그동안의 각국 반핵/탈핵 운동 현황을 공유하고, 기후위기 시대에 반핵/탈핵 운동의 쟁점과 방향을 논의하며, 아시아 연대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핵 발전은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핵 발전은 계속 반복되는 중대 사고, 처리 불가능한 핵 폐기물, 끊임없는 지역 불평등과 차별을 만들고 있습니다. 기후위기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새로운 환경 피해와 갈등을 낳는 핵 발전이 아닙니다. 재생 에너지로의 에너지 전환입니다.

핵무기로 전쟁을 억지하고 평화를 지키겠다는 ‘핵 억지력’은 현실에서 군비 경쟁과 불안을 부추기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핵무기와 평화는 공존할 수 없습니다. 핵 군축을 통해 평화를 만드는 길로 나아가야 합니다.

2023 반핵아시아포럼은 기후위기 시대 핵 발전은 대안이 될 수 없으며 기후정의를 위해서는 탈핵이 필수임을 강력하게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핵발전소, 핵무기 등 핵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의제와 현장을 연결하고, 지난 30년 반핵운동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각국 지역 주민들이 만나 안전과 정의를 위해 연대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반핵아시아포럼 응원하고 참여하는! 추진위원 가입하기
반핵아시아포럼 종합 가이드 (세부 프로그램 포함) 보기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참여연대 후원/회원가입